•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송혜교 vs 이찬원 vs BTS…정수기 빅모델 경쟁도 '후끈'

등록 2023.06.07 08:01: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SK매직, 광고모델 송혜교 앞세워 '정수기' 광고

교원 웰스 '트롯돌' 이찬원 브랜드 홍보 모델로

코웨이, 2021년 BTS 브랜드 모델 발탁해 '인기'

[서울=뉴시스] 왼쪽부터 교원 웰스의 광고 캠페인 공개 이미지, SK매직의 생활구독 캠페인 2.0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편 메인 이미지. (사진=교원, SK매직 제공) 2023.06.0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왼쪽부터 교원 웰스의 광고 캠페인 공개 이미지, SK매직의 생활구독 캠페인 2.0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편 메인 이미지. (사진=교원, SK매직 제공) 2023.06.0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정수기 업계 경쟁에 불이 붙었다. 100도 끓인 물과 빠른 제빙 성능 등 특화된 기능을 추가하는가 하면 인지도 높은 '스타 모델'을 앞세워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K매직은 최근 배우 송혜교를 모델로 한 신규 광고를 선보였다. 지난달 1일 출시된 신제품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편이 첫 편으로 공개됐다. 한번의 터치로 얼음과 물이 동시 출수 가능한 신개념 얼음 정수기다.

SK매직은 광고모델 송혜교를 앞세워 렌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개념 구독 서비스 '생활구독'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SK매직은 "최근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로 전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송혜교의 우아하고 아름다운 이미지가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높이고 생활구독 사업 확대에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교원 웰스도 '트롯돌' 이찬원을 새로운 브랜드 홍보 모델로 발탁하며 브랜드 팬덤 형성에 나섰다. 교원 웰스는 지난 4월 이찬원과 함께한 신규 광고 캠페인 '좋았어, 달랐어, 믿고써, 웰스써' 편을 유튜브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광고 캠페인은 '이찬원이 추천하는 미네랄이 건강한 물'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교원 웰스가 추구하는 미네랄 워터 정수기의 가치를 강조하며 '좋았어, 달랐어, 믿고써, 웰스써'라는 광고 문구를 통해 웰스 정수기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재치 있게 전달했다.

교원 웰스는 6초 분량의 상품별 광고 캠페인 영상을 시리즈 형태로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한발 앞선 스타 마케팅으로 업계 입지를 공고히 한 곳도 있다. 코웨이는 지난 2021년 BTS(방탄소년단)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BTS가 함께한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광고의 유튜브 조회수는 561만회를 넘어섰다. 관련 제품은 온라인에서 'BTS 정수기'로 불리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다가오는 여름철 BTS 효과가 실제 판매량에도 반영될지 주목된다. 지난해 7월 코웨이 얼음정수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