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치안감 18명 인사…국수본 수사국장에 박성주
승진한 6명 새보직…12명은 수평이동
최승렬 수사국장, 강원경찰청장 전보
새 형사국장에 우종수 경기북부청장
기획조정관 김학관…서울차장 이상률

치안감은 경찰 직급 중 3번째 서열이다. 주로 서울·부산·인천·경기남부를 제외한 지방경찰청장과 경찰청 국장으로 배치된다.
이번 인사에는 지난달 말 승진한 6명이 새 보직을 받았고, 기존 치안감 12명은 수평이동했다.
최근 승진한 박 부장은 국수본 수사국장 자리를 맡게됐다. 현재 최승렬 수사국장은 강원경찰청장으로 이동한다.
이영상 형사국장은 경북경찰청장으로 이동하고, 경기북부청에 있던 우 청장이 신임 형사국장으로 내정됐다.
경찰청 기획조정관에는 청와대 국정상황실에 파견됐던 김학관 치안감이, 수사기획조정관에는 우철문 자치경찰협력정책관이 발탁됐다.
김광호 경찰청 대변인은 사이버수사국장으로 이동한다. 또 김교태 광주경찰청장은 경찰청 생활안전국장, 김병수 서울경찰청 공공안전차장은 경비국장, 임용환 충북경찰청장은 외사국장, 이명호 세종경찰청장은 안보수사국장에 임명됐다.
이상률 치안정책관은 서울경찰청 공공안전차장으로 이동하고, 김갑식 사이버수사국장은 서울경찰청 수사차장으로 자리를 옮긴다.
아울러 김준철 경비국장이 광주경찰청장으로, 김남현 외사국장이 경기북부경찰청장에 내정됐다.
충북경찰청장으로는 정용근 생활안전국장이, 충남경찰청장으로는 노승일 안보수사국장이, 전북경찰청장으로는 이형세 수사기획조정관이 각각 보임됐다.
경찰은 지난 7일 치안정감 전보 인사를 냈고, 이틀 만에 치안감 인사를 단행했다. 이어서는 경무관, 총경 등 후속 인사를 진행할 전망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