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충성고객 지켜라"…'같은듯 다른' 안마의자 멤버십 경쟁

등록 2023.02.08 05:01: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바디프랜드·세라젬, 고객 확대하려 멤버십 강화

목공예·건강관리 등 체험에 중점 둔 바디프랜드

상급 종합병원 진료 예약 대행 제공하는 세라젬

[서울=뉴시스] 8일 가정용 안마기기 업계에 따르면 바디프랜드, 세라젬 등 2강은 멤버십 혜택을 늘리면서 고객 확대에 나서고 있다. (사진= 각 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8일 가정용 안마기기 업계에 따르면 바디프랜드, 세라젬 등 2강은 멤버십 혜택을 늘리면서 고객 확대에 나서고 있다. (사진= 각 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가정용 안마기기 시장을 두고 상위 업체간 멤버십 경쟁이 치열하다. 오씸, 누하스 등 홈 헬스케어 후발주자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고객 확보를 위한 상위업체의 멤버십 서비스 강화는 계속될 전망이다.

8일 홈 헬스케어업계에 따르면 바디프랜드, 세라젬 등 2강은 멤버십 혜택을 늘리면서 고객 확대에 나서고 있다.

세라젬은 최근 신규 서비스 추가와 멤버십 포인트 신설 등 ‘웰라이프 멤버십’을 대폭 개편했다.

특히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병원 진료 예약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라젬 측은 “웰라이프 멤버십 회원이 척추 의료가전 세라젬 V6 등 헬스케어 가전을 구매한 경우 24시간 응급 건강 상담 지원, 상급 종합 병원 진료 예약 대행과 같은 프리미엄 건강 관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건강관리 솔루션 ‘세라체크’와 연동한 서비스도 선보였다. 세라체크와 연동시 ▲뇌파·맥파 등 멘탈 헬스 ▲체성분·혈압 등 바디 헬스 ▲소비자 대상 직접(DTC) 유전자 검사 등 주요 건강지표를 기록·확인하고 월간 분석리포트와 개인 맞춤형 건강 콘텐츠도 받아볼 수 있다.

세라체크는 전국 125개 웰카페에서 무료로 이용하거나 ‘세라체크 홈킷’을 통해 서비스 받을 수 있으며 가족을 등록하면 부모나 친지, 자녀 등의 건강상태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개편으로 새롭게 추가된 멤버십 포인트는 목표 걸음 수 도달, 건강 콘텐츠 읽기 등 간단한 건강 미션을 수행하면 획득할 수 있고 웰카페 음료·디저트, 건강기능 식품 ‘세라메이트’ 구매에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각 등급별로 ▲건강 검진 우대 예약 ▲세라젬 직영 온라인몰 특별 할인 ▲웰카페 음료·디저트 추가 할인 ▲간호사 진료 동행과 차량 에스코트 ▲의료가전 구매 시 사후지원(제품 케어) 서비스 제공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웰라이프 멤버십’은 모바일 앱을 통해 누구든 가입할 수 있다.

세라젬 관계자는 "더욱 많은 소비자들께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멤버십 서비스를 새 단장하게 됐다"며 "일반적인 멤버십 서비스를 넘어 하나의 홈 헬스케어 플랫폼으로서 제대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 내용을 지속 고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자사 제품 구매 고객에게 백화점 VIP제도와 문화센터 수업을 결합한 L.VIP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해에는 ▲라탄을 이용해 각종 컵을 담을 수 있는 쟁반을 만드는 수업 ▲뇌 건강과 수면을 주제로한 헬스케어 수업 ▲원원 구둣주걱을 만드는 목공예 수업 등이 진행됐다.

또 멤버십 회원에 가입하면 전용앱을 통해 A/S 신청을 간편하게 할 수 있고, 이전 설치 신청도 가능하다. 정품 등록을 통해 공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도 있다. 아울러 공식몰을 통해 바디프랜드 제품을 할인가에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바디프랜드는 올해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문화 수업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올해 다시 문화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며 “좀 더 내실 있는 수업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