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클린스만호, 세트피스에서 2실점…집중력 아쉬움

등록 2023.03.28 22:04: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한국, 우루과이에 1-2 패배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2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경기. 대한민국 대표팀이 우루과이 마티아스 베시노에게 실점하고 있다. 2023.03.28. myjs@newsis.com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2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경기. 대한민국 대표팀이 우루과이 마티아스 베시노에게 실점하고 있다. 2023.03.2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지혁 기자 = 한국 축구가 2022 카타르월드컵 16강 진출 이후 첫 A매치 2연전 콜롬비아, 우루과이와 대결을 1무1패로 마무리했다.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신임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한국은 28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우루과이와 평가전에서 1-2로 패했다.

지난해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첫 상대였던 우루과이를 상대로 클린스만 감독의 A매치 데뷔 첫 승을 노렸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다. 월드컵에선 0-0으로 비겼다.

2골 모두 세트피스 상황에서 허용한 게 아쉬움을 남겼다.

정적인 수비 세트 상황에서 대인방어 집중력을 더 끌어올려야 한다는 숙제를 받았다.

전반 10분 우루과이의 코너킥 세트피스에서 페데리코 발베르데(레알 마드리드)의 크로스를 세바스티안 코아테스(스포르팅)가 헤더로 연결해 한국의 골네트를 갈랐다.

후반 5분 황인범(올림피아코스)의 만회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지만 다시 세트피스에서 위기를 맞았다.

후반 18분 페널티박스 바로 앞에서 김민재(나폴리)의 반칙으로 프리킥을 허용했고, 마티아스 베시노(라치오)에게 추가로 골을 허용했다.

[서울=뉴시스] 정병혁 기자 = 2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경기, 우루과이 마티아스 베시노가 득점한 뒤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다. 2023.03.28. jhope@newsis.com

[서울=뉴시스] 정병혁 기자 = 2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경기, 우루과이 마티아스 베시노가 득점한 뒤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다. 2023.03.28. [email protected]

호아킨 피케레스(파우메이라스)의 프리킥 슈팅을 조현우(울산)가 선방했지만 흐른 공을 베시노가 쇄도하며 밀어 넣었다. 조현우의 선방 이후 흐른 공과 쇄도하는 공격수를 모두 놓친 장면이다.

한국은 2-2로 비겼던 지난 24일 콜롬비아전에서도 세트피스에서 약점을 드러냈다.

이 경기 후반 24분 코너킥 세트피스에서 라파엘 보레(프랑크푸르트)의 헤더가 한국의 크로스바를 때렸다. 실점이나 다름없는 위협적인 장면이었다.

클린스만 감독 취임 이후 선수들의 특징과 장단점을 파악하는 첫 번째 단계였기에 완성도를 논하기는 이르다.

선수간 유기적인 호흡과 집중력이 요구되는 세트피스 수비법이 과제로 남은 A매치 2연전이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