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네오핀, 퍼플레이와 글로벌 모바일 게임 공략 강화

등록 2023.11.28 09:39:5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글로벌 G&E 플랫폼 '퍼플레이'…NFT 장착 후 게임하면 토큰 획득

네오핀과 퍼플레이 상호 플랫폼 연동 및 디파이 상품 출시 예정

네오핀, 퍼플레이와 글로벌 모바일 게임 공략 강화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네오핀은 G&E(게임 앤 언) 플랫폼 퍼플레이(PERPLAY)와 글로벌 모바일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퍼플레이는 앱을 실행하고 이용자가 평소 즐기던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만 하면 토큰으로 리워드를 받을수 있는 G&E 플랫폼이다. 쉽게 말해 국내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M2E(무브 투 언 : 걸으면서 보상 받는 서비스)의 게임 버전으로 이해하면 된다. M2E 서비스가 대체불가토큰(NFT)를 장착하고 걷는 횟수에 따라 리워드를 획득하는 것처럼, G&E는 NFT 장착 후 내가 원하는 게임을 실행하면 토큰을 획득하게 된다.

퍼플레이는 지난 10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출시한 뒤 오픈베타서비스(OBT)를 진행 중이다.

네오핀과 퍼플레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기존 모바일 게임 유저 인입을 통한 대규모 상용화에 나선다. 네오핀과 퍼플레이 상호 플랫폼 간 연동을 진행하고 퍼플레이의 거버넌스 토큰인 '퍼(PER)'와 유틸리티 토큰 '엑스퍼(XPER)'에 대한 디파이(DeFi, 탈중앙 금융) 상품을 네오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퍼플레이의 웹2, 웹3 모바일 게임 유저를 네오핀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퍼플레이는 네오핀의 블록체인 지갑 확보가 가능하며, 고객확인제도(KYC)와 자금세탁방지(AML)을 완료한 네오핀의 검증된 글로벌 사용자 커뮤니티를 유치할 수 있게 된다. 서비스 외에도 양사의 웹3 게임 파트너사들 간 상호 교류를 추진하며 보다 폭 넓은 협업에 나설 방침이다.

네오핀은 지난 2017년부터 이더리움, 트론, 카르다노, 코스모스 등 다양한 글로벌 블록체인 노드 밸리데이터(네트워크 검증인) 운영자로 참여하며 블록체인 전문성과 기술력을 쌓아왔다. 지난해에는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을 출시해 편리한 디파이 플랫폼 이용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투자진흥청(ADIO) 혁신 프로그램 기업으로 선정돼 직간접 투자를 유치했고, UAE 금융특구 ADGM(아부다비 글로벌 마켓)과 함께 세계 최초로 디파이 규제안을 민관 협력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김용기 네오핀 대표는 "G&E는 웹3 게임을 포괄하는 보다 상위 개념의 게임 플랫폼으로 향후 글로벌 모바일 게임 이용자들을 빠르게 흡수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퍼플레이와 함께 대규모 상용화를 한층 앞당기고 글로벌 모바일 게임 유저를 확보해 네오핀 이용자층을 한층 다변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재청 퍼플레이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신뢰도를 자랑하는 네오핀과의 협업을 통해 양사는 한층 안정적이고 수준 높은 서비스의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며 "충성도 높은 양사 고객의 특징과 상호 보유한 플랫폼의 교집합적 장점을 극대화함으로써 최고의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