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재우·조유리 "출산 2주 만에 아들 잃어…너무 힘들다" 눈물

등록 2024.01.10 09:02:1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김재우. (사진=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캡처) 2024.01.1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재우. (사진=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캡처) 2024.01.1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개그맨 김재우·조유리 부부가 세상을 떠난 아이를 그리워했다.

 지난 9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이하 '금쪽상담소')에서는 김재우, 조유리 부부의 고민이 공개됐다.

김재우는 "제가 아내에게 항상 하는 이야기가 있다. 영화 '화차'에서 어느날 부인이 없어진다. 혹시나 그렇게 되면 나는 진짜 할 수 있는 게 없다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 이유에 대해 "살면서 안 좋은 일들이 일어난다. 장인어른의 피를 이어받아 아내가 체력적으로 강했는데, 산후조리를 못했다"고 설명했다.

"제왕절개 수술 후에 적어도 3주간은 안정을 취해야 하는데, 출산하자마자 (아들의) 병간호가 시작됐다. 아내가 24시간 내내 잠을 못잤다"고 떠올렸다. "옆에서 봤을 때는 제 탓 같았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당시 상황에 대해 조유리는 "제가 몸이 안 좋았다"며 "제가 몸이 아파서 남편 곁에 못 있게 되면 '이 사람은 아무것도 할 줄 모르는 사람이 되겠구나' 라고 생각했다"며 눈물을 흘렸다. 아픈 상황에서 김재우에게 편지를 쓰기도 했다. 편지에 카드 비밀번호, OTP 사용법 등을 남겼다고 털어놨다.

김재우는 "사람들에겐 예기치 못하게 안 좋은 일들이 일어난다"며 조심스레 자신의 아이를 떠나 보냈던 일을 언급했다. 김재우는 2013년 은행원 조유리와 결혼했다. 5년 만인 2018년 10월 아들을 품었으나, 태어난지 2주 만에 세상을 떠났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는 "마음의 아픔이 있다. 얼마나 마음이 아프시겠냐"며 부부를 위로했다. 그러면서 "아이를 떠나 보냈다는 일을 인정하기까지 얼마나 걸렸냐"고 물었다. 이에 김재우는 "저는 애석하게도 보내는 과정이 너무 힘들었다"며 말을 잇지 못했다. "호적에서 지우는 것을 시작해서 (마지막) 가는 길에 얼굴 보는 것들이 힘들었다"며 눈물을 흘렸다.
[서울=뉴시스] 지난 9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이하 '금쪽상담소')에서는 김재우, 조유리 부부의 고민이 공개됐다. (사진=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캡처) 2024.01.1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지난 9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이하 '금쪽상담소')에서는 김재우, 조유리 부부의 고민이 공개됐다. (사진=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캡처) 2024.01.1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