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화이트데이에 사탕 못받았다면…4·14 블랙데이 어떤 짜장면 먹을까

등록 2024.04.10 13: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농심, 블랙데이 맞아 포토 리뷰 이벤트 진행

풀무원, 짜장라면에 어울리는 페어링 파김치 출시

짜파게티 이벤트 내용.(사진=농심몰 홈페이지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짜파게티 이벤트 내용.(사진=농심몰 홈페이지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구예지 기자 = '블랙데이'를 맞아 라면 업체들이 짜장면 제품 할인에 나서는 등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블랙데이는 매년 4월 14일로, 밸런타인데이(2월 14일)와 화이트데이(3월 14일)에 연인 등에게 선물을 받지 못한 이들이 짜장면을 먹으며 서로 위로하는 비공식 기념일이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블랙데이를 맞아 포토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짜파게티나 사천짜파게티 등 기획전 대상 제품을 구매한 후 포토리뷰를 작성하고 상세페이지 내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 참여가 된다.

추첨을 통해 짜파게티 티셔츠와 짜파게티멀티팩, 고메포테토 블랙페퍼크랩맛 1봉을 제공한다.
짜슐랭 모습.(사진=오뚜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짜슐랭 모습.(사진=오뚜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오뚜기 '짜슐랭'도 인기를 끌고 있다. 오뚜기에 따르면 짜슐랭은 닐슨 데이터 기준 출시 이래 2년째 봉지 짜장라면 시장 내 시장 점유율 2위를 지키고 있다. 출시 이후 4월 초까지 총 약 6700만개가 판매되기도 했다.

짜슐랭은 일반 짜장라면 대비 분말스프 중량을 늘려 진한 짜장 맛을 구현했다.

고온 로스팅 공법으로 볶은 춘장을 사용했고 파기름과 양파기름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한 스프를 별첨해 진한 풍미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하림의 '더미식(The 미식) 유니자장면'도 출시 약 1년 반 만에 전체 짜장면류 시장에서 매출 규모 순위 톱 5 반열에 첫 진입했다.

더미식 유니자장면은 황갈색 전통 춘장만 그대로 직화로 볶은 것이 특징이다. 굴소스, 치킨스톡, 돈골육수 등으로 깊은 풍미를 더했다.

고기를 잘게 다졌다는 유니(肉泥)에 맞게 국내산 돼지고기와 양파, 감자 등의 재료를 잘게 볶았다.

면도 직접 우린 닭육수와 야채육수를 황금비율로 밀가루와 섞어 반죽, 숙성해 튀겨낸 요자이멘(중화풍 튀김면)으로 면발이 쫄깃하고 부드럽다.
짜장라면 파김치 제품 모습.(사진=풀무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짜장라면 파김치 제품 모습.(사진=풀무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풀무원식품은 짜장라면과 먹을 때 가장 맛있는 페어링(pairing) 김치 '짜장라면 파김치'를 출시하기도 했다.

짜장라면 파김치는 함께 먹는 메인 메뉴 맞춤형 김치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개발됐다.

짜장라면 파김치는 짜장라면과 가장 잘 어울리는 알싸하게 매운맛의 양념이 특징이다.

짜장라면과 먹기 간편하도록 한입 크기로 썬 쪽파에 청양 고춧가루, 홍고추, 액젓 등을 배합한 양념을 더했다. 쪽파, 고추, 마늘 등 농산물은 100% 국내산을 사용했다.

풀무원 김치의 장점인 김장독 쿨링 시스템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원료 입고부터 생산, 배송 등 전 단계에 걸쳐 엄격하게 온도 및 습도를 관리해 김치의 아삭하고 신선한 맛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