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블랙핑크 리사, 美 소니뮤직 산하 RCA 레코드와 파트너십

등록 2024.04.11 08:29:04수정 2024.04.11 08:48:5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리사. (사진 = 소니뮤직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제공) 2024.04.1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리사. (사진 = 소니뮤직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제공) 2024.04.1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 멤버 겸 솔로가수 리사(Lalisa Manoba)가 미국 소니뮤직 산하의 RCA 레코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11일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 따르면, 리사가 설립한 소속사 라우드 컴퍼니(LLOUD Co.)는 RCA 레코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활동에 나선다.

리사는 우선 RCA 레코드와 함께 새 솔로 앨범 발매를 준비한다. 그녀는 "RCA 가족에 합류하게 돼 정말 기쁘다. 제 솔로 커리어에서 더 큰 움직임을 만들어낼 최고의 팀이라고 확신한다. 우리가 준비해온 모든 것들을 전 세계에 보여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RCA 레코드의 회장 겸 CEO인 피터 에지와 COO인 존 플렉켄스타인 또한 "리사 및 라우드 컴퍼니와 파트너 관계를 맺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 리사는 다차원적 재능을 가진 부정할 수 없는 글로벌 스타다. 리사와 라우드 컴퍼니를 RCA 레코드 가족으로 맞이하는 것은 우리에게 큰 기쁨"이라고 화답했다.

RCA 레코드는 에이셉 라키(A$AP Rocky), 베키 지(Becky G), 도자 캣(Doja Cat), 푸 파이터스(Foo Fighters), 시저(SZA) 등과 일하고 있다.

리사는 블랙핑크 활동 외에 솔로 아티스트로서 글로벌한 성과를 거뒀다. 지난 2021년 첫 싱글 '라리사(Lalisa)'는 발매 첫 주에 약 75만 장이 팔렸다. 이 싱글의 수록곡 '라리사(Lalisa)'와 '머니(Money)'는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톱10안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머니(Money)'는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에 K팝 솔로 여자 아티스트로는 가장 오랫동안 머문 기록도 지니고 있다. 또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와 'MTV 유럽 뮤직 어워즈'에서 K팝 솔로 최초로 수상했다.

이뿐만 아니라 리사는 인스타그램에서 K팝 아티스트로서는 가장 많은 1억200만 명 이상의 팔로우를 보유 중이다. HBO 오리지널 시리즈 '더 화이트 로투스(The White Lotus)' 시즌 3에 출연하는 등 연기를 비롯해 활동 반경을 넓힌다.

현재 리사를 비롯 블랙핑크 멤버들은 독립 레이블을 통해 개별 활동을 모색 중이다. 제니의 오드 아뜰리에, 지수의 블리수가 그렇다. 로제 역시 독립 레이블 공개를 앞두고 있다. 동시에 자신들을 발굴한 YG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그룹 활동 윤곽도 그리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