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엑스텔이 건축한 인터내셔널 젬타워의 3층 소매 콘도, 장외거래로 매각

등록 2013.03.14 08:56:30수정 2016.12.28 07:08:4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Extell_International_Gem_Tower

【뉴욕=BW/뉴시스】

-- 뉴욕 다이아몬드지구 인근 타워 완공 가까워지자 로비층에 고급 보석교환소 입점 --

엑스텔 디벨롭먼트 컴퍼니(Extell Development Company)는 뉴욕 맨해튼의 유명한 다이아몬드 지구 웨스트 47번가에 있는 자사의 인터내셔널 젬타워(International Gem Tower, IGT) 3개층 소매 콘도미니엄 1만2000여 평방피트를 해외 투자자에게 매각했다고 12일(현지시간) 발표했다.  

굴레일라 그룹(The Gulaylar Group)이 매수한 소매 콘도는 이 건물의 바닥층과 2개의 인접층에서 대단히 전망좋은 80피트높이의 콘도다. 터키를 비롯한 해외에서 유명한 굴레일라 그룹은 현재 55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매우 유명한 금, 다이아몬드 소매체인점뿐 아니라 해외도매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인터내셔널 젬타워에서 굴레일라 그룹은 현재 시중 어느 곳에도 없는 세계정상급 보석교환소를 만들기위해 소매개발 전문지식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2배로 높이 솟은 공간, 모던한 조명, 정교한 장식장, 그리고 아름다운 엘리베이터로 이 교환소의 3개 층을 연결할 것이다.

엑스텔의 레이지 하스(Raizy Haas) 개발담당 수석부사장은 “굴레일라 그룹이 젬타워에 입주하는 것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 건물은 맨해튼 다이아몬드 지구에 대단한 위신을 선사할 것이다. 굴레일라 그룹의 새로운 보석교환소는 명망있는 주소와 그룹 소유주와 그 손님들로 인해 큰 이익을 볼 것이다.”라고 말했다.

굴레일라 그룹의 메흐멧 굴레이(Mehmet Gulay) 부사장은 “우리는 지난 15년간 47번가에서 사업을 영위해왔고 그 거리를 매우 잘 알고 있다. 엑스텔이 건설한 이 독특하고 모던한 건물은 자사의 국제적인 비즈니스 전망과 접근을 잘 대변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엑스텔과 직접 연결하여 모던하고 효율적이며 아름다운 교환소 컨셉을 갖고 개발하도록 긴밀하게 협력했다. 우리는 47번가를 12세기 보석교환소 컨셉으로 혁신시킬 계획이며  독자적인 기업 브랜드외에도 고품격 보석업체들을 47번가에 유치해 보석교환소 지붕안에 강력한 브랜드들을 모을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A.S.다이아몬드(A.S. Diamonds), 미국보석학연구원(the Gemological Institute of America,GIA); 유로스타(Eurostar), 쿠퍼맨 브라더스(Kuperman Bros.) 다이아몬드 USA(Diamonds USA), 레오 샤흐터 앤 컴퍼니(Leo Schachter & Company), 말카-아미트 USA(Malca-Amit USA), 만프라(Manfra), 토르델라앤브룩스(Tordella & Brookes) 등 다이아몬드 및 보석업계 거물급 업체들이 IGT에 입점할 인상적인 업체들중 일부다.  점진적인 속도로 완료가 진행되고 있으며 엑스텔은 구매업체들이 2013년 중반까지 입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스키드모어(Skidmore), 오윙스(Owings), 메릴(Merrill)이 디자인한 이 첨단 타워는 세계 다이아몬드, 보석, 장신구 업계를 위해 특별히 개발됐다. 18층에 위치한 3000평방피트 모델하우스는 근대적인 이중문, 내부잠금 시스템, 방탄유리, 회의공간, 분류실, 풍부한 자연광 등이 전시된다. 

하스는 “우리는 뛰어난 기술과 편의시설로 보석관련 업체들이 초근대적 건물을 소유하고 이 건물에서 번영할 드문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녀는 이어 “로비 회전문에 홍채인식 스캐너를 설치하는 등 첨단보안시스템외에도, 소유주들은 건물내 지하 주차장과 프라이빗 헬스클럽, 피트니스센터 등 편의시설을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 IGT에 대하여 

엑스텔 디벨롭먼트 컴퍼니의 인터내셔널 젬 타워는 특별히 보석 및 장신구 거래용으로 설계된 34층의 첨단 업계 중심이다. 스키드모어, 오윙스, 메릴 등이 디자인한 이 타워는 뉴욕시 서부 47번가 50에 있는 다이아몬드 지구의 중심에 위치해있다. 이 건물의 시그니처인 크리스탈 줄이 쳐있는 커튼벽과 다이아몬드모양 메달이 내장된 건물정면은 천장 창문과 360도 전망을 선사한다. IGT의 산업용 콘도미니엄 부분은 타워의 21층에 위치해있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multimedia/home/20130312006042/en/

[본 기사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연락처:

루벤스타인 어소시에이츠(Rubenstein Associates) 스티브 솔로몬(Steve Solomon)/레슬리 리카운트(Leslie LeCount) 212-843-8042; [email protected] 212-843-8494;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