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같은 科…독재자들, 트럼프 환영" NYT

【서울=뉴시스】북한 조선중앙TV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105탱크사단을 찾아 탱크장갑보병연대의 겨울 도하 공격전술훈련을 지도했다고 28일 보도했다. 2017.01.28. (출처=조선중앙TV캡쳐) [email protected]
뉴욕타임스(NYT)는 1일(현지시간) "권위주의적(authoritarian)리더들이 트럼프를 같은 과의 사람으로 환영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런 지도자들이 트럼프를 뒤따르고, 권력를 장악하기를 희망하고 있다는 것이다. NYT는 또 트럼프 대통령처럼 민족주의적 목표를 내세우는 비슷한 유형의 지도자들에게 현 상황이 기회가 될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전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NYT는 트럼프와 푸틴의 '브로맨스'를 비롯해 트럼프에 호의적인 각국의 지도자들을 열거하면서, 트럼프와 김정은이 '공통분모'를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지적했다.
지난 1월 20일 트럼프가 자신의 취임식 날을 '애국적 헌신의 날' 제정하는 행정명령을 발효시킨 것이 트럼프와 김정은 간 '공통분모'의 좋은 예라는 것이다. 이 행정명령이 나온 이후 소셜미디어 상에서는 "북한이냐"란 반응이 쏟아졌다고 NYT는 전했다.

【워싱턴=AP/뉴시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1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백악관에서 제약회사 대표들과 회의를 하고 있다. 그는 이 자리에서 미국 약값이 천문학적으로 비싸다면서 내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2017.02.01.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