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조치원읍 복컴 설계공모 당선작에 '위-클라우드'

【세종=뉴시스】노왕섭 기자 = 세종시는 조치원읍 제2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사업 설계공모에서 ㈜디엔비건축사사무소의 '위-클라우드(WE-CLOUD)'를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은 조치원 제2복합커뮤니티센터 조감도와 위치도. 2017.11.02. (사진=세종시청 제공) photo@newsis.com
위클리우드(WE-CLOUD Weaving Cloud)는 '엮다, 짜다'란 의미를 가진 웨이브(weave)를 사용하여 공원의 자연과 도시를 엮고, 누구나 쉽게 접속하여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를 얻을 수 있는 클라우드(Cloud)를 조합하여 만든 디자인 컨셉을 말한다.
시는 이번 설계공모 심사에서 제로에너지 도입 등 환경 친화적인 계획 적용과 사업부지의 효율적인 활용 및 조치원청춘공원과의 연계성과 이용자의 편의증진을 고려하여 작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당선작으로 선정된 '위-클라우드'는 심사에서 자연과 도시의 소통공간을 조성하는 랜드마크적 공간활용, 이용자 동선과 기능배분을 통한 접근성 및 편의성을 잘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노동영 행정도시지원과장은 "조치원읍 동·서 지역의 조화로운 균형발전을 유도하고 문화·체육 등 복합용도의 복컴 건립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주민 의견수렴을 위해 7일부터 13일까지 시청 및 조치원읍사무소 로비에 당선작을 전시하고, 당선안을 토대로 기본·실시 설계를 실시하여 2018년 8월까지 설계를 마무리하고 2020년 9월까지 건립할 계획이다.
nws5700@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