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침신대 부설 침신유치원 교육과정 '우수' 선정 등

【대전=뉴시스】 침례신학대 부설 침신유치원이 '제3회 전국 50대 교육과정 우수 유치원'에 선정됐다.(사진=침신대 제공)
침례신학대는 대학 부설 침신유치원(원장 송정원)이 '제3회 전국 50대 교육과정 우수 유치원'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교육부가 누리과정 기본 원칙에 충실하면서 지역적 특성과 유치원 고유의 교육철학이 잘 융합된 우수 교육과정을 발굴, 교육격차를 줄이고 교육력을 제고하기 위해 선정하고 있다.
심사 대상은 교육과정 계획 및 실행, 평가, 운영지원, 가정 및 지역사회 연계 등 5개 영역 10개 항목 25개 지표이다.
침신유치원 김선영 원감과 이명진 교사는 교육력 제고 등의 기여 공로로 각각 교육부장관 표창과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또 침신유치원은 부상으로 상금 500만원을 받았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 '감성공연, 책 숲에 머물다' 무료공연
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박노일)은 내달 2일 마루홀에서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감성공연, 책 숲에 머물다'라는 주제로 무료 공연을 한다고 24일 밝혔다.
빛과 그림자를 이용한 쉐도우매직과 모래로 그리는 샌드아트, 비눗방울로 세상을 표현하는 버블쇼로 구성된다.
특히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샌드아트로 표현하거나, '도서관에 간 토끼'를 주제로 그림자 놀이를 하는 등 아이들에게는 신기함과 놀라움을, 학부모에게는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람 희망 가족은 오는 27일부터 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