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모바일 MMORPG '카이저' 6월 7일 출시
6월 4일 사전 오픈 서비스 시작
슬로건 '세상에 없던 R등급 모바일 MMORPG'
사전 예약 한달 만에 100만명 참가…흥행 기대

【서울=뉴시스】왼쪽부터 김현욱 넥슨모바일사업장, 채기병 패스파인더에이트 PD.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16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모바일게임 '카이저(KAISER)'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출시 일정과 서비스 계획을 공개했다.
'카이저'는 패스파인더에이트가 개발하고 넥슨에서 서비스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및 iOS 운영체제 이용자를 대상으로 6월 4일 사전 오픈 서비스를 시작하고 7일 정식 출시에 돌입한다.
지난 4월 19일부터 시작한 '카이저' 사전 예약은 약 한 달 만에 100만 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리며 올 상반기 흥행을 예고했다.
이날 열린 '카이저 미디어 쇼케이스에는 MMORPG의 명가(名家)를 지향하는 패스파인더에이트 채기병 PD가 무대에 올라 카이저 개발 철학과 서비스 계획을 공개했다.
채기병 PD는 모바일에 담아낸 풀 3D 그래픽뿐만 아니라 '1대 1 아이템 거래', '장원 쟁탈전' 등 카이저만의 핵심 요소를 공개한 데 이어, '세상에 없던 R등급 모바일 MMORPG'라는 슬로건을 발표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카이저 공식 홍보모델로 발탁된 배우 유지태가 무대에 깜짝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유지태는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앞세운 카이저의 홍보모델이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재민 넥슨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카이저가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새로운 경쟁력을 갖춘 자체 IP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도 카이저를 포함해 장기적으로 호응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