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 새 콘텐츠 올리며 유튜브 활동 재개..."탄창이 총알을 막을까"
![[서울=뉴시스]해군특수전전단(UDT/SEAL) 전 대위 이근. 사진 이근 유튜브 채널 'ROKSEAL'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2/07/08/NISI20220708_0001037471_web.jpg?rnd=20220708110314)
[서울=뉴시스]해군특수전전단(UDT/SEAL) 전 대위 이근. 사진 이근 유튜브 채널 'ROKSEAL'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민형 인턴 기자 = 우크라이나에 국제의용군으로 참전했다 귀국한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전 대위 이근(38)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 'ROKSEAL'의 활동을 재개했다.
지난 7일 업로드된 '테러리스트 몸통에 총을 쐈는데 쉽게 안 죽었다'라는 제목의 영상은 그가 각종 미국의 군 무기를 리뷰하는 '미국행' 시리즈 중 4번째 에피소드로 영상에서 이근 대위는 여러 종류의 탄창을 가슴에 찬 마네킹에 총을 쏘며 탄창의 방탄 수준을 확인했다.
지난 3월6일 우크라이나로 출국해 국제의용군에 합류했던 이근은 실제 러시아 군에 맞서 동료들과 함께 작전을 수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근의 유튜브 채널 'ROKSEAL'에는 '한국이 우크라이나를 도와줘야 하는 이유', '한국 사람들이 우크라이나 의용군에 대해 꼭 알아야 할 것' 등의 영상이 업로드되어 있다.
한편 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참전 모습을 공개해왔는데 최근 러시아 군과 실제 교전하는 장면이 담긴 영상과 사진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