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돌싱글즈3'변혜진 "♥유현철 딸의 '엄마' 이야기에 멘붕"

등록 2022.09.05 10:02:0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돌싱글즈3'. 2022.09.05. (사진=MBN, ENA '돌싱글즈3' 캡처)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돌싱글즈3'. 2022.09.05. (사진=MBN, ENA '돌싱글즈3' 캡처) [email protected]*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유다연 인턴 기자 = '돌싱글즈3'에서 변혜진은 유현철을 선택하지 않았다.

4일 방송된 MBN, ENA '돌싱글즈3'에서 두 쌍의 돌싱남녀 변혜진, 유현철과 조예영, 한정민이 최종선택을 마쳤다.

이날 '돌싱글즈3'에서 최동환과 좋은 케미를 보였다. 최종선택을 포기했던 이소라가 변혜진, 유현철의 집에 방문했다. 이들의 집에 방문한 이소라는 등산을 데리러왔다는 유현철의 이야기를 듣고는 "여자를 감동시킬 줄 안다"며 칭찬했다. 또한 변혜진의 휴대폰에 저장된 '우리 현철 오빠'라는 호칭을 보며 그를 놀리는데 바쁜 모습을 보였다.

변혜진은 이소라에게 "가인이(유현철의 딸, 현재 양육 중)가 엄마 이야기를 딱 두 번 했어요. 거기서 좀 약간 '아…그래 그랬지' 싶은거야. 그전까지는 이게 확 와 닿은 건 없었는데 '그냥 아기를 혼자 키우는 아빠다' '아기랑 사이가 좋다' 이거까지만 이었는데. 딱 이게 와 버리니까 혼란스러운거야"라고 말했다.

이어 공개된 화면에서 가인이는 "근데 우리 엄마가 (나이) 더 많은거 아니야?", "이거 엄마 집에서 찍은거잖아"라고 말하며 변혜진이 유현철의 전 아내에 대해 듣는 장면이 나왔다. 이에 변혜진은 "이거는 뭐 어쩔 수 없는 거니까. 너무 당연한 거고 자연스러운 거고"라며 "그런데 마음이 좀…"이라고 속내를 밝혔다.

이를 들은 이소라는 "그래서 대단한 거 같아 쉽지 않은 선택이었는데…"라며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유현철을 선택한 변혜진을 칭찬했다. 변혜진은 "지금 그게 딱 와 닿으니까 지금도 약간 고민 돼요"라고 말했다. 이에 이소라는 "근데 진짜 이게 현실이니까, 현실적으로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고 미래를 봐야 하는 부분이고"라며 그의 현실적 문제에 대해 동감했다.

또한 변혜진은 "우리는 (공통의 관심사인) 운동 얘기밖에 안한다. 너무 운동 얘기만 하니까 우리에 대한 얘기를 할 시간이 없는 거야"라고 고민을 털어놨다. 이소라는 "이미 했어야 할 얘기들을 경주에서 했어야 됐는데"라며 "그 시기를 이제 지금 하는 거고 조금 속도가 느리게 간다고 생각하면 되지. 모든 속도는 사람마다 다르고 빠를 수도 없는거고 천천히 알아가는 거지"라고 말했다.

최종선택을 앞두고 있는 변혜진은 "(최종 선택을 하면) 사귀는 것을 더 나아가 미래에 대한 재혼 등을 생각하게 되어 더 부담되는 것이 있다"며 "아직 우리는 우리에 대한 얘기를 좀 더 해야 되고 그런 시간을 보내야 되는데 너무 급하게 진전된다"라고 고민을 털어놨다. 이에 이소라는 "나는 현철 오빠가 이렇게 조금 속도가 느릴 수 있다고 공감이 되는 게 어쨌든 나는 비양육이지만 엄마고 (현철 오빠는) 양육하고 있는 아빠"라며 "(아이가 있는 입장에서) 우리가 먼저 (적극적으로) 하기에는 조금 마음이 다르다. 게다가 상대방이 또 아이가 없는 분이라며 좀 그렇다"며 "그래서 오빠가 어떻게 보면 속도가 빠르고 싶어도 조심스러운 것도 있을 것 같은데 혼자 생각이 많을 것 같다"며 유현철의 입장을 전했다. 이에 변혜진은 "내가 미혼인 사람들을 만나는 그런…"이라고 물었고 이소라는 "그런 느낌과 조금 비슷한 듯 다르다"고 답했다.

결국 많은 고민을 하던 변혜진은 최종 선택을 해야되는 날이 오자 선택을 하지 않았다. 그는 최종선택을 하지 않은 이유로 "결국 대화라는게 저한테는 가장 중요한거 같고 조금 더 진지하게 만남을 지속해서 이어간다고 생각했을 때는 제가 결국 오래 버티지 못할 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라고 답했다. 

한편, 앞서 최동환과 알콩달콩한 모습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던 이소라는 비양육 상태지만 혹여나 상처를 줄 것을 걱정했고 이로 인해 최동환과의 최종선택을 포기했다. 최동환은 끝까지 그런 이소라에게 믿음을 주지 못했다는 생각에 울음을 터뜨리며 많은 시청자들의 아쉬움을 사기도 했다. 또한 최근 최동환이 이소라가 살고 있는 대구에 방문한 것을 소셜미디어에 게재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