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갑 민주당 박지혜 "여성행복도시, 3대 여성 공약"
![[의정부=뉴시스] 의정부갑 더불어민주당 박지혜 후보](https://img1.newsis.com/2024/03/26/NISI20240326_0001511169_web.jpg?rnd=20240326161442)
[의정부=뉴시스] 의정부갑 더불어민주당 박지혜 후보
박 후보가 약속한 공약은 ▲여성안심 귀갓길 및 안전마을 조성 추진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교육지원 바우처 추진 ▲돌봄 지원센터 설립 지원 추진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박 후보는 지역 일부 구간에 CCTV, 비상벨, LED보안등과 같은 방범·안전 시설을 설치해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여성안심 귀갓길과 안전마을 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출산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직무역량 및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교육지원 바우처 제도를 추진하고 수요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직업교육을 제공해 의정부를 여성 일자리 활력도시로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박 후보는 지역 간 돌봄 격차 해소와 돌봄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돌봄 지원센터 설립 지원을 추진해 의정부를 공공돌봄의 도시로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박 후보는 "여성의 사회진출과 돌봄이 공존하고 여성이 안전한 도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제도적 뒷받침이 중요하다"며 "지속가능한 여성·돌봄 정책으로 의정부를 여성행복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 후보는 서울대 공학사·경영학사로 스웨덴 룬드대 석사,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법학전문석사, 서울대 법학박사 출신이다.
녹색법률센터 상근변호사 및 기후솔루션 이사를 역임하는 등 기후변호사로 알려져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