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지구단위계획 누리집 개편…주민 쉽게 접근
구역별 결정도면과 시행지침 정리
[서울=뉴시스]강서구 지구단위계획 홈페이지 개편 후. 2024.04.16. (사진=강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지구단위계획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누리집(홈페이지)을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
지구단위계획은 기존 시가지 난개발을 막고 새로운 지역을 체계적으로 개발·관리하기 위해 수립하는 도시관리계획의 한 유형이다.
그간 강서구청 누리집 지구단위계획 게시판은 위치도나 시행 지침도 등 각종 정보가 뒤섞여 원하는 정보를 찾기 불편했다.
이에 구는 수요자 중심으로 게시판을 개편했다. 개편된 게시판에는 ▲지구단위계획이란? ▲입안 및 결정절차 ▲주민제안 ▲수립기준(일반원칙) ▲구역현황(강서구) 등 5개 항목이 신설됐다.
구는 지구단위계획의 정의와 관련 법규를 알기 쉽게 정리하고 계획안 입안 절차를 소개했다. 또 주민제안 요건과 절차, 지구단위계획 수립기준 정보를 담았다.
구역현황(강서구) 내 지구단위계획 자료실에서는 공항로, 우장산역생활권중심, 화곡역지구중심 등 구역별 시행지침과 결정도면을 제공해 주민들이 저장할 수 있게 했다.
구는 서울도시계획포털 바로가기 기능을 추가해 한 번의 클릭으로 서울시 도시관리계획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는 구청 누리집에서 '지구단위계획'을 검색 후 이용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지구단위계획 게시판 개편을 통해 주민들이 느끼는 불편한 점을 개선했다"며 "지구단위계획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진 만큼 앞으로 많은 방문과 이용을 바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