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수장 교체' 신세계 온라인 쌍두마차 G마켓·SSG닷컴 "고객 확보 총력"

등록 2024.06.25 19: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신세계, 정형권·최훈학 각각 G마켓·SSG닷컴 대표이사 내정

G마켓,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발행 쿠폰 혜택 업그레이드

SSG닷컴, 썸머 카운트다운', '6월 끝-장보기' 프로모션 진행

SSG닷컴, G마켓 로고(자료=각 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SG닷컴, G마켓 로고(자료=각 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준호 기자 = 신세계그룹의 이커머스 계열사 G마켓과 SSG닷컴이 바뀐 수장과 함께 본격 고객 끌어모으기에 돌입했다. 멤버십 할인율은 높이고 프로모션을 확대하며 고객 접점을 넓혀가겠다는 전략이다.

신세계그룹에 인수된 뒤 줄곧 적자를 이어온 양사가 대표 교체와 함께 실적 개선에 성공할지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마켓은 유료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매월 발행 쿠폰 혜택을 업그레이드한다고 공지했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신세계그룹이 지난해 6월 출시한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연회비 3만원으로 G마켓·옥션, 이마트, SSG닷컴,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면세점, 스타벅스 등 6개 계열사의 구매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G마켓의 업그레이드 내용은 기존 1만5000원 이상 구매시 제공하던 12% 할인 쿠폰을 15%로 높이고, 최소 구매 금액도 1원으로 사실상 없앴다.

또 1000원 쿠폰 2매를 제공하던 혜택을 10% 쿠폰 2매를 제공하는 것으로 혜택을 더욱 높였다.

SSG닷컴 역시 프로모션에 적극 나서며 고객 확보에 열을 내고 있다.

SSG닷컴은 오는 30일까지 패션부터 뷰티, 가전까지 여름 시즌에 필요한 쇼핑 아이템들을 총망라한 '썸머 카운트다운'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대표 품목으로는 호주의 명품 모자 브랜드 헬렌카민스키의 비앙카, 휴고 티셔츠는 30% 할인하며 랑콤의 'UV 세트'는 1+1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SSG닷컴은 오는 27일까지 '6월 끝-장보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는 '쓱배송' 상품을 비롯한 인기 장보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또는 'N+1'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인기 신선식품 반값 기획전을 진행하고, 주요 가공식품과 음료는 구매 수량에 따라 증정 또는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는 내용이다.
[서울=뉴시스](왼쪽부터)정형권 G마켓 대표이사, 최훈학 SSG닷컴 대표이사.2024.06.25.(사진=신세계그룹 제공)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왼쪽부터)정형권 G마켓 대표이사, 최훈학 SSG닷컴 대표이사.2024.06.25.(사진=신세계그룹 제공)[email protected]


한편,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은 지난 19일 G마켓과 SSG닷컴 새 대표에 각각 정형권 전(前) 알리바바코리아 총괄, 최훈학 SSG닷컴 전무를 내정했다.

사실상 실적 부진에 따른 문책성 교체로 풀이된다.

이들은 중국 이커머스 업체들이 국내 점유율을 점차 높여가는 가운데, 수익성 개선을 위한 상품 경쟁력 강화와 사업 효율화 등 체질 변화에 고삐를 바짝 당길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올해 양사의 가장 큰 변화는 CJ그룹과의 협업이다.

SSG닷컴과 G마켓은 CJ대한통운과 손잡고 물류 분야 강화에 나선다.

특히 SSG닷컴은 물류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쓱배송과 새벽배송, 물류센터 등 시스템 운영의 상당 부분을 CJ대한통운이 맡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SSG닷컴은 물류 비용 절감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분야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