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식]이천시티투어 '로맨틱 윈터' 새 코스 운영 등
[이천=뉴시스] 이천시 시티투어 기획코스 안내문 (사진=이천시 제공) [email protected]
[이천=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이천시가 6일부터 ‘로맨틱 윈터’를 주제로 이천시티투어 코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먼저 ‘별별스타 1코스’는 6~15일까지 2주간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크리스마스 명소로 꼽히는 시몬스 테라스에서 크리스마켓과 일루미네이션을 즐긴 후 관고전통시장을 방문한다.
14~21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운영하는 ‘별별스타 2코스’는 이천롯데아울렛에서 쇼핑하고 테마파크 '별빛정원우주'에서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테르메덴 스파와 시몬스테라스 크리스마스 마켓, 관고전통시장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별별스타 3코스’는 21일과 28일 두 차례에 걸쳐 운영한다.
시는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시티투어 워크숍을 6일과 13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 이천시, 비상공급망 구축 사업비 160억 원 확보
이천시는 안정적으로 용수공급을 하기 위한 비상공급망 구축 사업비 총 160억 원(도비 112억 원, 시비 48억 원)을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비상공급망 구간은 대월면 대흥리~부발읍 신하리까지 3.7km에 이른다. 시는 5년에 걸쳐 연차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1단계사업으로 내년에 60억 원(도비 42억 원 포함)을 투입, 부발 하이패스 나들목(IC)과 연계한 1.6㎞(대흥리~가좌리 구간)를 구축할 계획이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취·정수장 등 지방상수도 공급시설에 대한 단수 등 비상상황을 대비해 광역상수도와 지방상수도 간 급수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