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손익차등형 '한국투자미국경제주도산업펀드' 711억 모집

한국투자증권 본사전경. (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투자미국경제주도산업펀드는 반도체·AI&소프트웨어·바이오 등 미국 경제를 주도할 수 있는 산업군 내에서 트럼프 정부에서 수혜를 볼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운용은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맡는다.
손익차등형 구조로, 일반 고객을 선순위, 한국투자금융지주를 비롯한 계열사를 후순위로 해 손실 발생시 -15%까지는 후순위 투자자가 먼저 손실을 반영한다. 이익이 발생하면 10%까지 선순위와 후순위 투자자의 비율을 85대 15로 배분하고, 초과 이익부터는 선순위와 후순위 투자자가 55대 45 비율로 나눈다.
한투증권은 앞서 글로벌 주식에 투자하는 손익차등형 '한국투자AI빅테크펀드'와 '한국투자삼성그룹펀드'를 연이어 출시한 바 있다. 자산 가격이 하락하더라도 일정 수준까지는 손실을 방어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공모펀드 시장의 위축에도 투자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2023년 8월 출시된 '한국투자글로벌신성장 펀드'는 20% 수익률을 달성, 지난해 말 조기상환됐다. '한국투자AI빅테크 펀드' 역시 설정 이후 약 14.9% 수익률을 기록해 조기상환을 앞두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