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오는 20일 '트럼프 정부의 에너지 정책 포럼' 개최
미국 에너지 정책 변화 및 관련 산업 영향 논의
'기후 투자, 성장 투자' 주제 7번째 포럼
권효재 COR 에너지 인사이트 대표 강연

성균관대 SKK GSB가 오는 20일 교내 국제관에서 '트럼프 2.0 에너지 지정학'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사진=성균관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성균관대는 권효재 COR 에너지 인사이트(COR Energy Insight) 대표가 이번 포럼의 강연을 맡는다고 14일 밝혔다.
SKK GSB는 기업의 본질적인 목표인 수익 창출과 경쟁력을 희생하지 않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중 환경(E) 부문을 추구할 수 있는 기술과 전략을 연구하기 위해 2023년부터 포럼을 진행해 왔다.
이번 포럼은 '기후 투자, 성장 투자'라는 대주제 아래 진행되는 7번째 포럼이다.
권 대표는 포럼에서 트럼프 2기 행정부 취임 이후 변화하게 될 미국의 에너지 정책에 대해 강연한다. 미국의 에너지 정책 변화가 전 세계의 에너지 산업과 국제관계에 미치는 영향도 설명할 예정이다.
SKK GSB의 포럼을 이끌어 온 영주닐슨 교수는 "우리 포럼은 환경을 위한 혁신적 신기술 개발을 촉진하고, 이러한 기술이 기업의 수익 창출은 물론 환경적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을 연구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경영자들은 이러한 기술과 전략이 지속 가능한 경영뿐 아니라 장기적으로는 더 나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배워야 한다"며 "이를 위해 SKK GSB의 MBA 학생들과 경영인들을 위한 포럼을 개최해 오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성균관대 SKK GSB는 전 과정을 영어로 진행하는 MBA(경영학 석사 과정)로,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FT)가 선정한 글로벌 MBA 평가에서 14년 연속 세계 100대 MBA, 한국 1위 MBA로 선정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