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금융그룹, 피움랩 7기 공식 출범…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대구=뉴시스]iM금융그룹, 피움랩 7기 공식 출범…핀테크 스타트업 육성(사진=iM금융그룹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6/04/NISI20250604_0001859285_web.jpg?rnd=20250604105917)
[대구=뉴시스]iM금융그룹, 피움랩 7기 공식 출범…핀테크 스타트업 육성(사진=iM금융그룹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피움랩은 iM금융그룹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핀테크 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 6월 설립된 핀테크랩으로 6기까지 총 62개 기업을 선발·육성했다.
FIUM(피움)은 핀테크(Fintech)의 F와 혁신(Innovation)의 I를 합쳐 ‘핀테크 혁신을 꽃피운다(FIUM)’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7기 모집은 iM금융그룹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혁신 기술·서비스 분야와 그룹 계열사별 집중 모집 영역으로 이뤄졌으며 iM금융그룹과 협업을 희망하는 다수의 유망 스타트업이 지원하는 등 많은 관심 속에 총 14개 기업을 선발했다.
iM금융그룹과 협업을 추진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트랙에는 커스터디를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자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피닛블록, 마이데이터 기반의 개인재무관리 인공지능 에이전트 웰스가이드, 소상공인 매출관리 및 선정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얼리페이와 겜퍼, 유니포트, 그로잉랩, 퀀텀에이아이, 트랜스파머, 미리내테크놀로지 등 총 9개 사가 선발됐다.
초기 창업기업을 육성하는 인큐베이터 트랙에는 다국어 의료보험 서비스 INMEDIC 국제화연구소, 수수료 0.3%의 계좌기반 PG서비스 바이올렛페이, 크로스허브, 바로코퍼레이션, 워크비자 등 총 5개 사가 선발됐다.
공식 선발된 14개 스타트업은 출범식을 시작으로 iM금융그룹과의 공동사업화 및 업무 협력을 추진하게 되며 스타트업 규모와 현황에 맞는 맞춤형 성장 컨설팅 지원과 투자 연계, 지원사업 연계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황병우 회장은 "출범 7년 차를 맞고 있는 피움랩을 통해 발굴된 스타트업과 많은 협업이 이뤄지고 있다"며 "피움랩 스타트업의 혁신이 iM금융그룹의 미래 성장 기반이 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