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지역 리더 봉사와 건강 이·통장 직무교육
이·통장 801명 대상 교육
![[김해=뉴시스]김해시 전경. 뉴시스DB. 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1/11/24/NISI20211124_0000876901_web.jpg?rnd=20211124125123)
[김해=뉴시스]김해시 전경. 뉴시스DB. newsis.com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경남 김해시는 지역 리더로 봉사와 건강을 위한 이·통장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교육은 주민과 행정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이·통장들의 현장 활동에 필요한 직무역량을 높이고 봉사자로서의 가치와 자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이·통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주민등록 사실조사 등 실질적인 행정 업무를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어 책임성과 전문성 강화가 지속적으로 요구된다.
교육은 801명 이·통장들을 대상으로 홍태용 시장의 특강과 경상국립대학교 한상덕 교수의 초청 강연이 차례로 이어졌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특강에서 “이·통장님들은 김해의 모세혈관과 같아 행정의 손길이 골고루 미치도록 돕는 아주 소중하다"며 "지역을 돌보는 만큼 스스로의 건강도 잘 챙기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상덕 교수는 '지역 리더의 바람직한 가치관과 실천'을 주제로 동양 고전을 해학적으로 풀어내며 유쾌함과 감동을 전달한 강의는 활기 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삶의 지혜와 리더십에 대한 깊은 성찰을 이끌어내며 청중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활동하는 이·통장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무교육과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