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5일까지 '옛날 정약용을 찾아라!' 이벤트

남양주시가 새롭게 제작한 다산 정약용 선생의 영정. (사진=남양주시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남양주=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남양주시는 새롭게 제작한 정약용 선생의 영정과 동상을 홍보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오는 25일까지 ‘옛날 정약용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남양주시는 지역의 역사 인물인 다산 정약용 선생의 정확한 모습을 구현하기 위해 사료에 남은 정약용 선생의 용모는 물론 후손들의 용모와 특징, 신체 정보까지 반영한 새 영정과 동상을 제작해 지난달 공개한 바 있다.
이번 이벤트는 남양주에 있는 기존 정약용의 영정 또는 동상 이미지가 포함된 전시물(도서물 제외)과 시설물을 찾아 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제보하는 방식으로, 최초 제보자에게는 확인 절차를 거쳐 정약용 기념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선정 인원은 오는 29일 문자로 개별 통보되며,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시 공식 블로그를 참고하거나 남양주시청 문화관광과 다산정약용브랜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기존 정약용 선생의 영정 및 동상 정보를 취합한 뒤 교체가 가능한 시 관련 전시물은 새로운 영정으로 대체하고, 타 기관이나 민간 소유 전시물은 소유자에게 새 영정 자료를 보내는 등 협조를 요청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