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하원의장 "조만간 북한 방문"…김정은 예방할 듯
날짜는 미공개…"최고위급 회담 일정 포함"
![[모스크바=AP/뉴시스] 뱌체슬라프 볼로딘 러시아 국가두마(하원) 의장 (사진=뉴시스DB)](https://img1.newsis.com/2023/05/17/NISI20230517_0000200758_web.jpg?rnd=20230624183410)
[모스크바=AP/뉴시스] 뱌체슬라프 볼로딘 러시아 국가두마(하원) 의장 (사진=뉴시스DB)
볼로딘 의장은 이날 의회에서 "쿠르스크 지역의 신나치 침략자들에 대한 투쟁에서 형제처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지원을 해 준 북한 국민과 지도부에 특별한 감사를 전한다"며 "북한 군은 러시아군 및 장교와 함께 우리 조국을 자신의 조국처럼 지켜냈다. 우리는 이것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며 도움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가까운 시일 내에 북한을 방문할 것"이라면서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이것을 직접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것이 바로 관계가 구축되는 방식"이라고 덧붙였다.
볼로딘 의장은 방문 중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예방할 것으로 보인다.
스베틀라나 주로바 국가두마 국제문제위원회 제1부위원장은 북한 여성사회주의연맹 중앙위원회 대표단과의 회의에서 "볼로딘 의장의 북한 방문 일정에는 최고위급 회담이 포함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볼로딘 의장이 이끄는 국가두마 대표단은 조만간 북한을 방문해 최고위급 회담을 가질 예정"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