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고객 초청 간담회'…중점 개선과제 반영
고객 편의성 제고 아이디어, 중점 개선과제로 추진
![[서울=뉴시스]신한은행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고객 초청 간담회 '현장을 듣다, 실행으로 답하다'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2025.07.29. 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5/07/29/NISI20250729_0001905825_web.jpg?rnd=20250729165035)
[서울=뉴시스]신한은행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고객 초청 간담회 '현장을 듣다, 실행으로 답하다'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2025.07.2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신한은행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고객 초청 간담회 '현장을 듣다, 실행으로 답하다'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이 강조해온 '고객편의성 제고'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우수 고객자문위원과 신한 쏠(SOL)뱅크를 포함한 디지털 플랫폼 파워 유저 등 총 6명의 고객이 초청됐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을 비롯한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해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대표 과제를 점검하고 실질적인 개선 의견을 수렴했다.
참석 고객들은 디지털 플랫폼 개선 아이디어, 실제 금융거래에서의 고객 경험, 고객 편의성 제고 과제 등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특히 가계여신 알 권리 혁신, 모바일 제증명서 발급 서비스 확대, 쉽게 읽히는 알림서비스 개선 등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개선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밖에 인공지능(AI) 활용 고객 맞춤형 상품·혜택 제공, 비대면 채널을 포함한 고객 관리 체계 강화, 재미 요소를 더한 새로운 상품·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의견이 새롭게 제안됐다. 향후 이들 과제는 중점 개선과제로 반영될 계획이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며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출발점을 고객으로 삼고 경계를 넘는 협업으로 고객 삶의 가치를 높이는데 힘쓰자"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