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제로에너지솔루션,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 선정
이산화바나듐 건축용 단열재 기술개발
![[김해=뉴시스]제로에너지솔루션 개발 제품. (사진=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제공). 2025.08.28. 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5/08/28/NISI20250828_0001928495_web.jpg?rnd=20250828062854)
[김해=뉴시스]제로에너지솔루션 개발 제품. (사진=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제공). 2025.08.28. [email protected]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입주기업 ㈜제로에너지솔루션(대표이사 조상문)이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지원제도인 ‘퍼스트펭귄’ 기업에 선정되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제로에너지솔루션은 최대 40억원의 보증 지원을 받아 생산라인 증축에 필요한 자금을 충당할 수 있다.
특히 9월 22일 부산에서 개최되는 플라이아시아(창업엑스포) 행사에 전국 퍼스트펭귄 기업 중 6개 기업만 참여하는 쇼케이스 발표 기업에 선정되어 혁신성과 성장 가능성을 대외적으로 선보이게 됐다.
제로에너지솔루션은 창업 초기부터 이산화바나듐 저가 양산 기술을 주력으로 개발해 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건축용 스마트 단열재를 상용화하여 국내외 시장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제로에너지빌딩 시장, 도로 열선 시장을 선점해 대기업·중견기업·글로벌기업과 공급계약을 성사시키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제로에너지솔루션 조상문 대표이사는 “이번 퍼스트펭귄 기업 선정을 통해 생산라인 확장이 가능해져 내년도 물량 확보에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이를 계기로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겠다"고 전했다.
진흥원 김종욱 원장은 “제로에너지솔루션은 세계 최초 이산화바나듐 원스톱 양산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 기업으로 기술혁신과 글로벌 진출을 지원해 김해가 K-바이오·에너지 혁신산업의 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