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 당진에 바이오의료종합지원센터 문 열었다
"바이오·헬스 실증 기술 지원"
![[진주=뉴시스]KTL 바이오의료종합지원센터 전경.(사진=KTL 제공).2025.09.11.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9/11/NISI20250911_0001941020_web.jpg?rnd=20250911131904)
[진주=뉴시스]KTL 바이오의료종합지원센터 전경.(사진=KTL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충남 아산시 배방읍 R&D 집적지구 내 첨단 을 위한 바이오의료종합지원센터를 개소했다고 11일 밝혔다.
KTL은 지난 2021년 충청남도 및 아산시와 바이오헬스 분야 미래 신성장 동력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충청남도 바이오헬스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왔다.
이러한 협력의 결실인 KTL 바이오의료종합지원센터는 앞으로 충청남도를 비롯한 국내 바이오헬스 관련 기업에게 신속하고 체계적인 전주기 기술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로써 첨단 바이오헬스 산업 분야의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지역 및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KTL 바이오의료종합지원센터는 지상 5층 규모로 총 연면적은 6553.76㎡다. 센터 내에는 첨단 바이오 제품에 대한 독성시험 및 유효성 평가 시험을 위한 분석장비와 지능형 의지보조기기 등 실증장비 65종(117대)를 포함한 전문 시설이 구축되어 관련 제품에 대한 실증 및 시험평가가 가능하다.
특히 KTX 천안아산역을 포함한 전국 교통의 중심지에 자리 잡아 전국 바이오헬스 기업의 기술지원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국내 바이오헬스산업의 허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KTL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전 품목에 대한 시험평가기관이자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기술문서 심사기관인 동시에 비임상시험실시기관이다. 바이오·의료기기 관련 국제표준·규격 기술 컨설팅 제공, 유럽 CE인증 등 해외인증 획득을 지원해 바이오의료 산업 분야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KTL 박성용 바이오의료헬스본부장 "이날 개소한 바이오의료종합지원센터는 관련기업을 대상으로 연구개발, 인허가 및 실증 등을 지원하는 종합 인프라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충청남도 아산을 중심으로 KTL이 K-바이오의 중심이 되어 국내 첨단 바이오헬스 기업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