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평균 연령 50대 '우린아직젊어' 크루, 배틀크루 도전기

등록 2025.09.28 16:53:4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배틀크루 시즌5 천안 선발전에 출전

[천안=뉴시스] 최영민 기자=28일 배틀크루 시즌5 천안 선발전에 출전한 '우린아직젊어' 크루원들의 모습. 2025.09.28 ymchoi@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천안=뉴시스] 최영민 기자=28일 배틀크루 시즌5 천안 선발전에 출전한 '우린아직젊어' 크루원들의 모습.  2025.09.2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천안=뉴시스]최영민 기자 = 배틀크루 시즌5 천안 선발전이 열린 28일, 젊은 크루들 사이에 눈에 띄는 크루가 있었다.

이날 대회가 열린 충남 천안 크로스핏루프탑 천안한들점에는 언뜻 봐도 나이가 지긋한 크루원들이 경기를 준비하고 있었다.

가장 나이가 많은 크루원이 56세, 가장 적은 크루원이 45세인 '우린아직젊어' 크루가 그들이다.

충북 청주에서 혼성으로 크루를 구성해 '아이언리그'에 참여한 이들은 경기 전 긴장을 할 법 했지만 비교적 편안한 표정으로 준비하고 있었다.

본격적인 경기 전 기자와 만난 한 크루원은 "우리 크루가 아마 모든 참가 인원들 중 나이가 가장 많을 것 같다"면서 "즐겁게 참가에 의의를 두면서 경기에 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어진 경기에서 이들은 앞서 말한 대로 자신들만의 방법으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고 있었다.

비록 제한시간인 5분 안에 버핏 박스 점프 오버(왕복 10회), 슬레드 밀기(왕복 6회), 슬레드 밧줄 당기기(왕복 6회) 3종목을 모두 완수하진 못했지만 최선을 다한 그들의 얼굴에는 연신 미소가 떠나지 않았다.

[천안=뉴시스] 최영민 기자=28일 배틀크루 시즌5 천안 선발전이 열린 크로스핏 루프탑 천안한들점에서 '우린아직젊어' 크루원들이 경기를 펼치고 있다. 2025.09.28 ymchoi@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천안=뉴시스] 최영민 기자=28일 배틀크루 시즌5 천안 선발전이 열린 크로스핏 루프탑 천안한들점에서 '우린아직젊어' 크루원들이 경기를 펼치고 있다. 2025.09.2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우린아직젊어' 크루의 안광모(56)씨는 "우리 나이에도 뭔가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며 "젊은 친구들처럼 5분 안에 성공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그냥 열심히 하면서 즐기자는 마음으로 대회에 임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크루원들이 짧게는 5개월, 3년 정도 크로스핏을 해왔다. 다른 분들도 우리를 보면서 적지 않은 나이에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안광모 크루원의 말처럼, '우린아직젊어' 크루는 아쉽게도 제한시간인 5분 안에 종목들을 완수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들의 마음 한 구석에는 '해냈다'라는 자부심이 자리하고 있는 듯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