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청소년 진로의 길 'EDUPIA 직업체험 박람회' 11일 개막
지역 대학 15개 학과 참여

제2회 EDUPIA 직업체험 박람회 포스터.(사진=삼척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삼척=뉴시스]홍춘봉 기자 = 강원 삼척시와 EDUPIA삼척교육발전사업단이 오는 11일 오전 10시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잔디광장에서 ‘제2회 삼척시 EDUPIA 직업체험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으로, 학생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직업의 가치를 이해하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기회의 장이 될 전망이다.
특히 올해는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의 15개 특색 학과가 전공 기반 체험부스를 직접 운영하며 학생들을 맞이한다.
작업치료학과, 간호학과, 방사선학과, 물리치료학과, 휴먼스포츠학과, 치위생학과, 응급구조학과, 경제금융학과, 안경광학과 등은 물론, 이공계 학과들도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기계공학과는 ‘오늘은 내가 비행기 개발자!!’, 전자AI시스템공학과는 ‘자율주행 탱크 엔지니어’, 건설융합학과는 ‘건축물은 왜 무너지지 않는가, 구조디자이너’, 바이오기능성소재학과는 ‘바이오 향기 과학–화장품·의약품 연구원’ 등 구체적 직업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직업의 미래를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다양한 부스가 마련되며, 삼척시 초·중·고등학생은 물론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단순한 진로행사가 아니라,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미래 비전을 세우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지역 대학의 전문성을 살려 청소년들이 자신감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척시와 EDUPIA삼척교육발전사업단은 지난 6월 열린 제1회 직업체험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치러 지역사회의 호평을 받았으며, 앞으로도 사회단체·산업체와 연계해 교육발전특구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