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료기기산업협회, 의료기기산업 활성화 협력

남양주시-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업무협약식. (사진=남양주시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남양주=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남양주시는 사단법인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왕숙도시첨단산업단지의 성공적 조성과 의료기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왕숙신도시 내 도시첨단산업단지에 의료기기를 비롯한 인공지능(AI)·첨단 제조 산업 등 첨단산업 전반의 투자 유치와 협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왕숙도시첨단산업단지에 의료기기기업 유치와 투자를 위해 협력하고, 관련 첨단 제조업 기반 구축 및 육성은 물론 판로 개척과 해외시장 진출, 전문인력 양성에도 힘을 모으게 된다.
시는 인공지능(AI)·바이오 등 융합기술 기반의 의료기기 산업이 성장 가능성이 높은 미래 핵심 산업인 만큼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투자 유치와 청년 일자리 창출 등 파급효과가 큰 첨단산업 유치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주광덕 시장은 “기업 유치는 도시의 미래를 설계하고 시민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핵심 과제”라며 “이번 협약은 남양주 산업생태계 대전환의 실행력을 높이고, 의료기기를 포함한 첨단산업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은 “의료기기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기업의 혁신 역량뿐만 아니라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남양주시와 협력해 지역 사회와 상생하며 성장할 수 있는 산업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