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日 진출 교두보"…딥노이드, 의료기기 'MDSAP' 획득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국제 기준 충족
美 FDA·日 PMDA 인허가 사전 단계 진행
![[서울=뉴시스] 의료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딥노이드는 국제 의료기기 단일 심사 제도 (MDSAP) 인증을 획득하며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 진입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딥노이드 제공) 2025.12.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2/03/24/NISI20220324_0000958889_web.jpg?rnd=20220324160131)
[서울=뉴시스] 의료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딥노이드는 국제 의료기기 단일 심사 제도 (MDSAP) 인증을 획득하며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 진입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딥노이드 제공) 2025.12.0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의료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딥노이드는 국제 의료기기 단일 심사 제도 (MDSAP) 인증을 획득하며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 진입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MDSAP(Medical Device Single Audit Program)은 국제 의료기기 규제 당국자 포럼(IMDRF)이 운영하는 국제 인증으로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QMS) 이 국제 기준을 충족했는지 검증하고, 그 기준을 충족한 기업에 부여된다.
이는 MDSAP 참여 5개국(미국, 일본, 캐나다, 브라질, 호주) 규제기관이 공동으로 인정하는 제도로, 딥노이드는 이 중 미국 및 일본을 대상으로 MDSAP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MDSAP 인증을 통해 미국 FDA와 일본 PMDA 인허가 심사에서 요구되는 품질경영시스템(QMS) 요건을 충족했음을 객관적으로 검증받았다. 이는 미국 FDA와 일본 PMDA 등 규제기관의 정식 인허가를 진행하기 위한 사전 단계에 해당한다.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는 "이번 MDSAP 인증 획득은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전략 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며 "이를 발판으로 삼아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 진입 시기를 앞당기고, 공동연구 등 파트너십 논의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딥노이드는 지난달 30일부터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북미영상의학회(RSNA) 2025'에서 ▲뇌혈관 질환 진단 보조 AI 솔루션 '딥:뉴로(DEEP:NEURO)' ▲생성형 AI 기반 흉부 X-ray 판독 소견서 초안 생성 솔루션 'M4CXR'을 시연하며 글로벌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도모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