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고객 가치 반영한 신규 한우 브랜드 론칭
더 깨끗한 목장한우·구우(九牛)·결고운 순암소 선봬
![[서울=뉴시스] 이마트 경기광주점 더깨끗한 목장한우 매대. (사진=이마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12/26/NISI20251226_0002028156_web.jpg?rnd=20251226171228)
[서울=뉴시스] 이마트 경기광주점 더깨끗한 목장한우 매대. (사진=이마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이마트는 다음달 1일 신규 한우 브랜드를 론칭하고, 10개 점포에 우선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이마트가 선보이는 브랜드는 더 깨끗한 목장한우, 구우(九牛), 결고운 순암소다.
이마트는 더 깨끗한 목장한우 4개점(평촌점, 죽전점, 용인점, 경기광주점), 구우 3개점(역삼점, 속초점, 김포한강점), 결고운 순암소 3개점(전주점, 평택점, 연수점)에서 먼저 운영하고, 향후 입점 점포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고객들이 한우 구매 과정에서 중시하는 가치를 분석하고, 이를 반영한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새로운 한우 브랜드를 개발했다.
이마트가 이마트 앱 등을 통해 약 5,300여명을 대상으로 한우 브랜드 고객 인식 및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좋다고 생각하는 한우 브랜드'로 깨끗한 지역의 농장에서 자란 한우가 34%로 가장 높았고, '등급이 높은 한우(29.4%)'가 뒤를 이었다.
한우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그 원인으로 50%가 육질을 꼽으며, 한우 선택 과정에서 사육환경, 등급, 육질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더 깨끗한 목장한우는 사육 환경에 집중한 브랜드다.
농림축산식품부의 깨끗한농장 인증을 받은 목장에서 적정한 사육밀도를 유지하고, 분뇨처리 및 위생관리가 철저하게 이뤄진 환경에서 자란 한우다.
구우는 No.9 최상급 한우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1++(투뿔) 등급 중에서도 마블링 스코어 최고 등급인 No.9 등급만을 선별해 상품화한 최상위 품질의 한우다.
결고운 순암소는 새끼를 낳지 않은 미경산 암소다. 출산 이력이 없는 암소 한우를 선별해 육질이 부드럽다.
신규 브랜드를 도입한 10개 점포에서는 출시 기념 할인 행사 등을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