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지방세 ARS 카드 납부·간편 자동납부 하세요"
'간편 납부 제도' 집중 홍보

(사진=군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군산=뉴시스]고석중 기자 = 전북자치도 군산시가 시민들이 지방세를 보다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도록 'ARS 카드 납부'와 '지방세 자동납부' 제도에 대한 집중 홍보에 나섰다.
시는 12일 바쁜 일상 속에서 은행이나 시청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손쉽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도록 관련 제도를 적극 안내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는 납세 편의를 높이고 체납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방세 ARS 카드 납부는 전용 전화번호 142-211을 통해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3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휴대전화나 유선전화로 간단한 안내에 따라 카드 결제가 가능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세금을 납부할 수 있다.
또 지방세 자동납부를 신청하면 고지서를 매번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어 납세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 자동납부는 한 번만 신청하면 이후 정해진 날짜에 세금이 자동으로 납부되는 방식이다.
시는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홍보용 기념품인 '하모니밴드' 1000개를 제작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차량등록사업소, 시청 민원실 등에 비치할 계획이다.
서준석 시민납세과장은 "시민들이 체납으로 인한 가산금 부담 없이 편리하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도록 납세자 중심의 세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