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균 새만금개발공사 사장 "복합리조트 유치 필요해"
지속발전 세미나서 관광·일자리 해법 제시
![[군산=뉴시스] 나경균 새만금개발공사 사장. (사진=새만금개발공사 제공) 2026.01.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1/12/NISI20260112_0002038869_web.jpg?rnd=20260112160342)
[군산=뉴시스] 나경균 새만금개발공사 사장. (사진=새만금개발공사 제공) 2026.01.1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군산=뉴시스]고석중 기자 = 새만금개발공사 나경균 사장이 새만금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글로벌 복합리조트(IR) 유치가 필요하다고 했다.
나 사장은 12일 군산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새만금 지속발전을 위한 세미나'에 참석해 "복합리조트는 투자 유치와 일자리 창출을 동시에 견인할 수 있는 전략 산업"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세미나는 새만금발전추진협의회와 전북특별자치도발전연합회 군산지회가 공동 주최했다. 새만금의 지속발전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관광 활성화, 지역경제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 사장은 새만금 복합리조트 유치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글로벌 수준의 복합리조트 조성이 새만금을 국제적인 관광·투자 거점으로 도약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나 사장은 "복합리조트는 관광 산업을 중심으로 연관 산업을 활성화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 경제 전반에 파급 효과를 가져온다"며 "광활한 부지와 우수한 접근성을 갖춘 새만금은 글로벌 복합리조트 모델을 구현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새만금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관광과 투자·산업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발전 전략이 필요하다"며 "공사는 새만금이 미래 성장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