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에프엘오토'로 사명 변경…선인차가 총괄
에프엘오토코리아로 사명 변경…韓 진출 30년 만
선인자동차가 소유권 갖고 세일즈·서비스 총괄
포드의 국내 전략 변화 無…올해 신차 4종 출시
![[서울=뉴시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한국 시장 진출 30년 만에 '에프엘오토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사업 운영 체제를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에프엘오토코리아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1/20/NISI20260120_0002044287_web.jpg?rnd=20260120100628)
[서울=뉴시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한국 시장 진출 30년 만에 '에프엘오토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사업 운영 체제를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에프엘오토코리아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포드코리아는 한국 시장 진출 30년 만에 '에프엘오토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사업 운영 체제를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딜러 중심 체제 도입으로 지난 1995년 포드코리아 설립 당시부터 협력해 온 공식 딜러사 선인자동차가 에프엘오토코리아의 소유권을 갖고, 국내 포드·링컨의 세일즈 및 서비스를 총괄하게 된다.
다만 에프엘오토코리아는 미국 포드모터컴퍼니의 아시아태평양유통시장(APDM) 산하에 그대로 속한다. 이에 따라 브랜드 전략과 제품 포트폴리오, 중장기 사업 방향 등 포드 본사의 국내 전략 수립에는 변화가 없다는 설명이다.
에프엘코리아의 초대 수장으로는 이윤동 신임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이 대표는 현대차 및 BMW 그룹 코리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등 글로벌 브랜드에서 주요 보직을 역임한 자동차 전문가로 평가된다.
이 신임 대표는 "선인자동차가 축적해 온 30년의 경험과 포드의 글로벌 DNA를 바탕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겠다"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에프엘오토코리아는 올해 ▲링컨 노틸러스 풀-하이브리드 ▲포드 익스플로러 트래머 ▲올-뉴 포드 익스페디션 ▲올-뉴 링컨 네비게이터 등 신차 4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