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BNK금융그룹 빈대인 회장, 조직·인사 개편 단행

등록 2023.03.29 13:04: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미래성장, 디지털, 시너지, 브랜드 가치 중점을 둔 조직 구성

과감한 세대교체와 인사 쇄신

[부산=뉴시스] 이동민 기자 = 빈대인 신임 BNK금융지주 회장이 17일 오후 취임식에서 그룹기를 흔들고 있다. (사진=BNK금융지주 제공) 2023.03.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이동민 기자 = 빈대인 신임 BNK금융지주 회장이 17일 오후 취임식에서 그룹기를 흔들고 있다. (사진=BNK금융지주 제공) 2023.03.1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BNK금융그룹은 29일 지주의 자회사 컨트롤타워 역할 강화라는 경영체계 확립을 위해 기능 중심의 조직 슬림화와 함께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자회사는 영업추진의 연속성과 안정성을 위해 조직 개편을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조직 개편과 함께 지주, 은행 등의 자회사 경영진 인사를 실시해 조기에 경영안정을 기하고 조직 분위기를 쇄신했다.

이번 조직 개편과 경영진 인사의 핵심은 신성장 전략 체제 구축, 디지털 강화, 그룹 시너지 극대화, 차별화된 브랜드전략 추진, 조직 활력을 위한 새로운 인재 중용 등이라고 BNK금윰은 전했다.

먼저 그룹의 미래성장동력 확보와 완전한 종합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위해 '신성장사업단'을 신설하고 경영전반에 걸친 혁신을 추진한다.

신설되는 신성장사업단은 새 사업 분야 발굴 뿐만 아니라 그룹 차원의 전략적 제휴 추진 등 미래성장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한다.

회장 직속의 '디지털혁신위원회'도 새롭게 구성된다. 빅블러 시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회장이 직접 디지털 퍼스트 경영을 진두지휘하고 자회사의 디지털 역량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부산=뉴시스] 부산 남구 BNK부산은행 본점. (사진=BNK부산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부산 남구 BNK부산은행 본점. (사진=BNK부산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지주 내 영업지원 조직인 자산관리부문과 CIB(Corporate & Investment Banking)부문, 자금시장부문을 통합해 '그룹시너지추진부문'을 신설하고, 자회사간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전략 제시와 계열사 간 공동사업 등을 주관할 예정이다.

또 그룹브랜드전략부문을 신설해 브랜드전략을 고도화하고, 시장관계자와의 소통도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BNK금융그룹은 신속한 의사결정 체계 구축과 유연한 본부조직 운영을 위해 현재 자회사별로 운영 중인 그룹장 제도를 폐지하고 사업본부제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BNK금융그룹은 이번 조직개편에 따른 경영진 인사에서 업무역량, 성과, 도덕성과 윤리성 등에 중점을 두고 적재적소의 인재 발탁과 조직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과감한 세대교체로 그룹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