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박용진 "개딸, 날 초대했다고 '친명' 인사 사퇴 촉구…대화하자"

등록 2023.05.28 11:42:46수정 2023.05.28 15:08:0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욕설 문자 대신 만남 요구해달라…연락 기다릴 것"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서울 강북을)이 18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북 금융중심지 지정 공약을 촉구하고 있다. 2023.05.18 le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서울 강북을)이 18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북 금융중심지 지정 공약을 촉구하고 있다. 2023.05.1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여동준 기자 =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8일 경북 안동·예천 지역위원회와의 협력 협약식과 당원강연회에 참석하는 과정에서 이 대표의 지지자인 '개딸'에게 저지당한 일화를 소개하며 "제가 가슴 아팠던 것은 행사를 주최한 김위한 안동·예천 지역위원장을 비난하고 사퇴를 촉구하는 모습이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른바 '수박'으로 낙인찍은 박용진에 대한 적대 행위는 그 자체로 동의하지 않지만 그래도 늘 그러는 것이니 제가 이해하고 참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그분들도 김 위원장이 이른바 '친명 중 친명'이고 이 대표를 위해 대선과 당대표 선거에서 열심히 활동했던 사실을 잘 아실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그들이 이재명에게 비판적인 박용진의 안동 행사를 마련했다는 이유로 그를 비난하는 모습을 안동 시민들 앞에 드러내고 있었던 것"이라며 "너무 안타까웠다"고 전했다.

박 의원은 "그분들은 제게 '여기가 어디라고 오느냐', '그 입으로 이재명을 말하지도 말라', '행사를 허용할 수 없으니 안동을 떠나라'고 주장했다"며 "좀 놀라고 당황했다"고 했다.

이어 "개인적인 방문이 아니었고 당이 요청한 협력의원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재정·정책 등의 지원 약속을 하기 위한 공식적인 행사였음에도 당원을 자처하는 분들이 적대적이고 공격적인 태도를 보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더 걱정스러운 것은 당 안의 건전한 비판도 공격하고, 생각과 행동 방식이 조금만 달라도 용납하지 않겠다는 그분들의 태도였다"며 "제가 그분들 앞에서 이야기를 나누려고 해도, 듣기 싫다며 소리 지르고, 건물 진입을 물리적으로 막아서고, 손목을 잡아 끌어가며 저지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제가 안으로 들어가 같이 이야기하자 여러차례 말씀드렸지만 그분들은 제게 '사라지라', '탈당하라', '국민의힘으로 가라'는 이야기만 반복하셨다. 그리고 대화를 거부한다며 끝내 접점 찾기를 거부했다"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이 기회를 통해 박용진 등 당 비주류를 수박이라 부르고 공격하고 비난하는 분들에게 부탁드린다"며 "당 안에서의 혐오, 공격, 분열을 자제해달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언제든 연락달라. 일방적인 욕설 문자 말고 만남을 요구해 달라"며 "만나서 이야기 나누고, 합의점을 찾고, 민주당을 승리의 길로 이끌 서로의 역할을 찾자. 저는 여러분과의 만남이나 토론을 거부한 적도 없고, 피한 적도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숨어서 비난하고, 대화를 거부하고 욕하는 일은 민주당의 길이 아니다. 연락을 기다리겠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