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6월 여행가는 달' 경북 관광상품 할인·선물 '푸짐'

등록 2023.05.29 08:44:5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오는 6월 '2023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추진한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오는 6월 '2023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추진한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안동=뉴시스] 류상현 기자 = 경북도가 '6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다양한 할인 혜택과 즐길 거리를 선보이며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

'여행가는 달'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전국 지자체, 관광업계가 추진하는 국내여행 활성화 캠페인이다.

경북도는 다음달 1일부터 한 달간 교통·숙박 할인, 이색 여행상품 제공, 이벤트 개최 등으로 경북을 찾는 관광객의 여행을 돕는다.

먼저 한국철도공사와 연계해 5월에 선보인 기차 관광상품인 '반하다! 경북'은 6월에도 계속 진행한다.

이 상품은 기차로 경북을 찾는 관광객에게 철도요금의 반(50%)과 기차역에서 이용 가능한 상품권(3000원)의 반(50%)을 여행자 지정 계좌로 지원한다.

숙박을 하면 추가로 1만원까지 지원하고, 코레일은 철도요금 10%의 특별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상세사항은 코레일 대구권여행센터와 경북권여행센터, 코레일 홈페이지·코레일톡에서도 확인 가능하며,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된다.

전국 12개 시·도가 참여하는 숙박 할인 온라인 기획으로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지역편'을 통해 경북에서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게는 숙박비가 할인된다.

숙박 할인을 받으려면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3일간 온라인 채널에서 발급하는 5만원 할인쿠폰을 발급받아 7만원 초과 숙박시설을 예약할 때 사용하면 된다.

자세한 할인사항은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지역편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경북도는 이색 관광상품으로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일쉼동체'를 선보인다.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인 워케이션 문화를 경북에 맞게 재해석해 15개 전담운영사와 함께 운영한다.

경북의 전통을 살린 '한옥 워케이션', 논밭뷰를 살린 '논밭뷰 워케이션', 반려견과 함께 즐기는 '반려견 워케이션', 가족과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가족형 상품'으로 돼 있다.

기업과 개별근로자를 대상으로 최소 1박2일 상품부터 마련돼 있으며, 최대 1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경북형 워케이션'은 다음달 1일부터 신청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와 카카오톡채널 ‘일쉼동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오감만족 경북하늘여행체험' 관광상품도 있다.

이색 열기구 이벤트를 지역 축제, 액티비티 시설과 연계해 올해 처음 선보이며 다음달 3~4일 상주 경천섬에서 상주편이 진행된다.

현장 방문객들은 1만원 상당의 저렴한 가격으로 열기구를 체험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면 하늘자전거, 서바이벌게임, 수상레저 등 다양한 체험을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하늘여행' 고객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6월에 경북을 방문하고 인증하면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럭키세븐 경북 여행 100선 이벤트'와 '경북나드리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한다.

럭키세븐 경북 여행 100선 이벤트는 인생사진을 남길 경북 관광지를 방문해 인증샷을 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1000~5000원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종료 후 연말결산 실적에 따라 추첨으로 100만원의 호텔숙박권 등 푸짐한 상품도 제공한다.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경북나드리 출석체크 이벤트'는 경북나드리 홈페이지를 방문해 매일 출석체크하면 횟수에 따라 5000원~5만원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여행가는 달을 맞아 경북을 찾는 관광객들이 부담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색적인 관광상품을 마련했다. 경북에 오셔서 좋은 추억을 만들고 행복한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