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업그레이드된 오비맥주 '한맥'…"대한민국을 더 부드럽게"

등록 2023.05.30 11:08:06수정 2023.05.30 12:30:0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멜론과 협업한 '부드러운 플레이리스트'

스트릿 어택·서울재즈페스티벌 참여 등

3월 업그레이드한 '두 번 부드러운' 라거 오비맥주 한맥. (사진=오비맥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3월 업그레이드한 '두 번 부드러운' 라거 오비맥주 한맥. (사진=오비맥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한맥이 올해 3월 거품과 목넘김 두 번 부드러운 라거로 업그레이드돼 돌아왔다. 한맥은 지난 2021년 출시 이후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맛과 부드러움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한맥은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여름 성수기를 겨냥한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먼저 업그레이드된 한맥은 신규 광고를 공개하고 '부드럽게 부드럽게 달라지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캠페인 활동에 돌입했다.

광고에서는 항상 '빠르게 빠르게' 일상에 쫓기는 현대인들이 업그레이드된 한맥을 만나 '부드럽게 부드럽게' 변화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영상 속 한맥을 음미하는 소비자들은 일상 속 부드러움을 되찾는다.
한맥 TVC. (사진=오비맥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맥 TVC. (사진=오비맥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온라인에선 대한민국 대표 뮤직플랫폼 멜론(Melon)과 협업해 '부드러운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플레이리스트는 총 3종으로 ▲복잡한 퇴근길을 부드럽게 만드는 소프트팝 장르 ▲지치고 힘든 일상을 부드럽게 만드는 인디와 R&B 장르 ▲우리의 저녁 시간을 부드럽게 음미하도록 만드는 재즈 장르로 구성했다.

해당 플레이리스트는 멜론 앱에서 청취하거나 한맥 홈페이지의 '부드러움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용권이 없을 경우 1분 미리듣기가 가능하다. 또 한맥 캔에 삽입한 QR코드를 스캔해도 플레이리스트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오프라인 경험을 늘리기 위해 서울에서 가장 꽉 막히고 교통체증이 심각한 도로 위에서 '빵빵 하지 말고 부드럽게, 과속하지 말고 부드럽게'라는 문구를 랩핑한 트럭을 운행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안전운전을 독려했다.
한맥 스무스 거품기. (사진=오비맥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맥 스무스 거품기. (사진=오비맥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와 함께 국내 대표 차량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인 '티맵(TMAP)'과 협업해 사용자들에게 부드럽게 운전하도록 격려하고,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5월 한 달간 특정 지역에선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한맥의 부드러움을 전하는 '부드러운 스트릿 어택'을 펼쳤다. 오피스가 밀집한 지역에 깜짝 등장해 직장인들이 스트레스를 풀도록 돕고, 한맥의 브랜드 경험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드러움을 테마로 설치한 미니 부스에서 사진을 찍어 추억을 남기거나 재밌는 미니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부드럽게 꾸민 인력거로 소비자들의 안전 귀가를 돕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맥 디스커버리. (사진=오비맥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맥 디스커버리. (사진=오비맥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마지막으로 한맥은 야외에서도 많은 고객을 만나기 위해 오비맥주 카스의 밀맥주 브랜드 카스 화이트(Cass White)와 함께 지난 5월 26일부터 3일간 진행한 '서울재즈페스티벌'에 공식 후원사로 함께 참여했다.

한맥은 이번 페스티벌에서 새롭게 출시된 더 신선하고 부드러운 생맥주를 선보였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맥주 한 잔의 여유를 제공하고 관객들과 함께 호흡하며 부드러움을 강조한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는 한맥 존을 구성할 예정이다.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항상 바쁜 현대인들이 일상 속 잊고 있던 부드러움을 느끼고 여유를 되찾을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자 했다"며 "한맥은 소비자들의 일상 속 부드러움을 책임지는 대한민국 대표 라거로써 앞으로도 소비자 접점 강화에 힘써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맥 업그레이드 출시 패밀리샷. (사진=오비맥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맥 업그레이드 출시 패밀리샷. (사진=오비맥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편 한맥은 지난해 세계 최고 권위의 식음료 품평회 중 하나인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을 2년 연속 수상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았다. 2023년엔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맥주 라거 부문 대상을, 대한민국 국제 맥주대회(Korea International Beer Awards 2023)에서 동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