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동의과학대,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장학증서 전달식 등

[부산=뉴시스] 동의과학대학교는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로부터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Scholarship Program)에 대한 장학증서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동의과학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마이크로테크놀로지는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기업으로, 매년 차세대 엔지니어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14개 대학교 우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동의과학대에서는 정민규·이윤수·김태권·장재완·김성민 학생이 선정됐다.
◇동남지방통계청, 2023년 가계금융복지조사 실시
동남지방통계청은 오는 31일부터 4월 17일까지 금융감독원, 한국은행 등과 공동으로 부산·울산·경남지역의 2023년 가계금융복지조사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통계청은 이 기간 부울경 3200여 표본 가구를 대상으로 가구 구성과 자산, 부채, 소득, 가계지출, 노후생활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난해에 이어 가상자산 보유현황과 투자이유 및 최초 투자 시기 등에 대한 2차 시험조사도 함께 진행된다.
해당 조사는 국민의 생활수준 및 가계의 경제상황을 파악할 목적으로 2012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조사결과는 재정 및 복지관련 정책과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된다. 올해 조사 결과는 12월에 공표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