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하동세계차엑스포 D-33, 서울서 '왕의 차 진상식' 재현

등록 2023.04.01 16:12:0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엑스포 사전 붐 업 행사로 청계광장서

어가·진상 행렬 보이며 특색 홍보 펼쳐

하동세계차엑스포 5월 4~6월 3일 개최

[서울=뉴시스] 홍정명 기자=하동세계차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엑스포를 33일 앞둔 1일 오후 서울 청계광장에서 조선시대 때 임금님에게 지리산 명품 하동 차(茶)를 올리는 '왕의 차 진상식'을 거행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 2023.04.0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홍정명 기자=하동세계차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엑스포를 33일 앞둔 1일 오후 서울 청계광장에서 조선시대 때 임금님에게 지리산 명품 하동 차(茶)를 올리는 '왕의 차 진상식'을 거행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 2023.04.01.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재)하동세계차엑스포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경남도지사·하승철 하동군수)는 엑스포를 33일 앞둔 1일 오후 서울 청계광장에서 조선시대 때 임금님에게 지리산 명품 하동 차(茶)를 올리는 '왕의 차 진상식' 재현 행사를 개최했다.

오는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에서 열리는 2023 하동세계차엑스포의 사전 붐 업 행사로, 수도권과 서울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역사적인 자료를 토대로 재연했다.

이재용 아나운서의 사회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팝페라, 북춤 공연을 시작으로, 조선시대 의상과 소품 등을 갖춘 어가 및 왕의 차 진상 행렬, 국왕에게 햇차를 올리는 진상의례, 아름다운 궁중 무용을 선보이는 화합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우리에게 수사반장과 전원일기 김 회장 역(役)으로 우리나라 방송사에 큰 역할을 해 온 국민배우 최불암씨를 행사 중 2023 하동세계차엑스포 명예 홍보대사로 임명하는 위촉식도 가졌다.

하승철 공동조직위원장은 "왕의 차 진상식을 통해 하동차의 우수성을 서울시민에게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면서 "서울과 수도권 시민들이 하동에 오셔서 하동 차도 즐기고 하동의 수려한 경관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홍정명 기자=경남 하동세계차엑스포를 33일 앞둔 1일 오후 서울 청계광장 일원에서 경남도와 하동군 주최, 엑스포조직위 주관 '왕의 차 진상 행렬' 재현 행사가 열리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 2023.04.0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홍정명 기자=경남 하동세계차엑스포를 33일 앞둔 1일 오후 서울 청계광장 일원에서 경남도와 하동군 주최, 엑스포조직위 주관 '왕의 차 진상 행렬' 재현 행사가 열리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 2023.04.01. [email protected]

김병규 경남도 경제부지사는 축사에서 "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이 바로 경남의 성공"이라며, 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을 기원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왕의 차와 서울 시민과의 만남 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녹차 제품 전시 및 판매, 전통놀이 체험, 하동세계차엑스포를 소개하는 엑스포 홍보관 등 다채로운 전시·체험·홍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진상식 행사를 마친 후 하승철 군수와 김병규 경제부지사는 광화문 거리 및 청계 광장을 돌면서 거리 홍보전을 펼쳤다.

한편, 2023 하동세계차엑스포는 국내 최초의 차를 주제로 한 정부 승인 공식 국제행사로, 경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재)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 주관으로, 오는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31일간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등 경남 일원에서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를 주제로 개최된다.

[서울=뉴시스] 홍정명 기자=하동세계차엑스포를 33일 앞둔 1일 오후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왕의 차 진상식'에서 하승철(왼쪽) 하동군수가 국민배우 최불암씨에게 명예 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 2023.04.0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홍정명 기자=하동세계차엑스포를 33일 앞둔 1일 오후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왕의 차 진상식'에서 하승철(왼쪽) 하동군수가 국민배우 최불암씨에게 명예 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 2023.04.01.  [email protected]

우리나라 차의 역사와 생태 이야기를 소개하는 차 천년관, 몸과 마음의 심신을 치유해 주는 웰니스관, 나라별·시대별 차의 역사와 문화, 예술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월드티아트관, 차 관련 산업융복합관 등을 통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사전행사인 '국민과 함께하는 왕의 녹차 진상식'을 시작으로, 행사기간 동안 다례 체험, 각종 공연, 이벤트 등 많은 즐길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