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윤, 광안리 활어시장 방문…"갈수록 나아질 겁니다"(종합)

등록 2023.09.14 20:28:50수정 2023.09.14 22:04:0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민락 어민활어직판장 찾아 수산물 구입

윤, 상인·시민들과 일일이 악수·사진 촬영

청년 기업인·청년의인·지역 정치인 만찬

부산 청년들 엑스포 유치 기원 신발 선물

윤 "사이즈 딱 맞네" …김 여사 기장 시장 방문

[부산=뉴시스] 홍효식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4일 부산 남구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열린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의 '지방시대 선포식'에서 참석자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2023.09.14. yes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 홍효식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4일 부산 남구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열린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의 '지방시대 선포식'에서 참석자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2023.09.1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미영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4일 부산을 찾아 지역 대표 횟집타운을 찾아 상인들과 소통하며 우리 수산물 안전성을 강조하고 부산엑스포 유치 등 상인, 시민들과 소통했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 부부는 오늘 부산 민락 어민활어직판장을 방문해 수산물을 구입하고 상인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현직 대통령이 부산 민락어민활어직판장을 찾은 것은 윤 대통령이 처음이라고 이 대변인은 전했다.

윤 대통령은 좁은 시장 통로에도 불구하고 윤 대통령을 만나기위해 몰려든 상인, 시장들과 인사를 일일이 나눴다.

윤 대통령을 환영하기 위해 몰려든 인파들은 "윤석열"을 연호했고, "여기까지 찾아주셔서 감사하다" "열심히 도와드리겠습니다"라고 응원했다.

윤 대통령은 시장에서 멍게, 새우, 생선 등을 구입하면서 상인들에 "큰 어려움은 없으시나" "갈수록 나아지실 겁니다"라며 격려했다.

이에 상인들은 "대통령님 파이팅하세요"하며 박수를 보냈다.

윤 대통령이 한바퀴 돌고 나온 시장 입구에는 지역주민 300여명이 몰려 대통령 부부를 기다렸다.

윤 대통령은 이들과 일일이 악수하고 사진을 찍었다.

이후 윤 대통령은 인근 횟집으로 이동해 청년 의인, 창업가 등 부산 지역 청년들, 기업인, 지역 정치인들과 만찬을 함께 했다.

한 만찬 참석자가 "외국에 다니시면서 영업사원 1호로 활동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하자 윤 대통령은 "적어도 여러분 사업하는데는 지장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적도기니에서 온 온유 씨를 포함한 부산 지역 청년들은 대통령 부부에게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커스텀 슈즈를 선물했다.

윤 대통령은 신발을 신어보고 "사이즈가 딱 맞네"라고 좋아하며 감사를 표했다.

이어 만찬 참석자 전원과 "엑스포 파이팅" "부산 이즈레디(Busan is Ready)"를 위치며 부산엑스포 유치 의지를 다졌다. 

앞서 김건희 여사는 이날 기장 수산시장에 들러 상인들을 격려하고 멍게 등 수산물을 구매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