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메릭스와 블룸버그, 전략적 제휴 계약 갱신
-- 블룸버그 가치평가 서비스, 이제 이색·구조화 장외파생금융상품까지 커버 --
가격책정과 위험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독립 기업인 뉴메릭스(Numerix)는 블룸버그 가치평가(Bloomberg Valuation, BVAL)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이색적인 구조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블룸버그와 전략적인 제휴를 맺었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번 제휴 계약 하에 BVAL는 장외파생금융상품 등의 특정 복잡·구조화 제품의 구조화와 지속적인 가치화를 위해 뉴메릭스 블룸버그 에디션(Numerix Bloomberg Edition)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뉴메릭스 블룸버그 에디션은 복잡한 재무 상품과 자산분배 전략을 이해하기 쉽게 해주며, 규제로 인한 우려 해소를 돕는다.
또한 양사는 뉴메릭스 블룸버그 에디션의 지속적인 판매와 지원에 합의했다. 엑셀 추가기능으로 데스크톱에서 제공되는 뉴메릭스 블룸버그 에디션은 수백 개의 맞춤형 거래 형식을 이용해 구조설계와 거래자들의 신규 거래 상세 묘사를 도모하는 직관적인 급료지불 스크립팅 언어이자 업계 내 가장 종합적인 교차자산 모델과 방법을 제시한다. 이 솔루션은 블룸버그 프로패셔널(Bloomberg Professional) 서비스 또는 블룸버그 데이터 라이선스를 통해 일괄수주 방식으로 블룸버그 데이터에 접근한다.
장-폴 자미트(Jean-Paul Zammitt) 블룸버그 프로패셔널 서비스의 블룸버그 글로벌 제품 총괄자는 “블룸버그는 뉴메릭스를 이용해 특정 복잡·이색 상품의 가격을 책정하며 블룸버그의 모델을 보완해 고객에게 완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면서 “블룸버그는 블룸버그 데이터에 맞춰 조정된 가격흐름과 이색 파생상품, 구조화 상품 등에 투명한 시장 벤치마크 파생상품 모델을 제공한다. 블룸버그가 파생상품 평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책임지는 시장 전문가와 금융 엔지니어 팀의 강력한 지원이 이러한 기능을 뒷받침 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메릭스의 스티븐 오한론(Steven R. O'Hanlon)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는 “블룸버그가 2006년에 체결한 이 계약을 갱신하기로 합의해 무척 기쁘다. 우리는 블룸버그가 복잡한 구조화 상품을 위한 평가 서비스의 일환으로 우리 모델을 사용하는 데 무척 큰 자긍심을 갖고 있다”면서 “블룸버그 데이터, 인프라와 파생상품 모델에 뉴메릭스 기반 솔루션이 더해져 장외파생금융상품과 구조화 제품 시장의 투명성이 제고될 수 있다”고 말했다.
뉴메릭스 블룸버그 에디션은 {NUMX <GO>}에서 블룸버그 프로패셔널을 통해 구매가능하다.
▲ 뉴메릭스에 대하여
뉴메릭스 뉴메릭스(Numerix)는 수상 경력인 있는 선도적인 독립 분석 기관으로서 이종자산 구조화 솔루션, 거래전 가격게시, 거래 포착, 평가, 파생 및 구조상품의 포트폴리오 관리 등을 제공한다. 뉴메릭스는 모든 OTC 파생 금융상품 유형에 대해 매우 유연하고 완전히 투명한 가격책정 및 리스크 분석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일반거래상품(vanilla)나 이색옵션상품(“semi-exotics”)에서 예약 파생상품, 구조화 제품, 변액연금에 이르기까지, 뉴메릭스는 사용자들이 어떤 데이터를 사용하더라도 가격을 책정하고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1996년 설립 이후 25개국 이상의 700여 고객, 50여 협력업체들이 뉴메릭스 분석을 사용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가장 복잡한 금융상품들을 평가 관리하고 있다. 호주, 베이징, 시카고, 두바이, 홍콩, 인도, 런던, 뉴욕, 파리, 싱가포르, 한국, 도쿄에 지사를 둔 자사는 모든 자산 유형 전반에 걸친 독보적인 경험과 엔지니어링 경험을 함께 제공한다. 더 상세한 정보는 www.numerix.com 또는 블룸버그의 NUMX [GO]를 통해 찾아볼 수 있다.
[본 기사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연락처:
매체
뉴메릭스
제임스 조클(James Jockle), 646-898-1263
마케팅담당 수석부사장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