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모나리자 같은 밋밋한 눈썹, 눈썹이식으로 해결

등록 2014.07.23 14:03:45수정 2016.12.28 13:06:2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민기홍 기자 = 눈썹이식. 2014.07.23. (사진=아나모 제공)

【서울=뉴시스】민기홍 기자 = 눈썹은 얼굴에서 차지하는 부위가 넓지는 않지만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만약 쌍꺼풀 있는 눈과 높은 코, 예쁜 얼굴형을 갖고 있다고 해도 눈썹이 밋밋하다면 어떨까.

눈썹이 밋밋한 경우 아무리 눈코가 예쁘더라도 윤곽이 또렷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좋지 않은 인상을 주기 마련이다.

따라서 여성들의 경우 밋밋한 눈썹을 해결하기 위해서 매일 아침 눈썹을 그리는데 많은 시간을 소요하거나 눈썹문신을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눈썹문신을 하게 되면 인위적인 느낌이 강하게 들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미를 나타내기는 어렵다.

또한 눈썹문신의 경우 색소침착, 염증, 알레르기 반응 등을 비롯한 외관 손상을 가져 올 수 있어서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

이에 따라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는 자신의 머리카락을 이용하여 자연스러운 눈썹을 만들 수 있는 눈썹이식이 인기를 얻고 있다. 눈썹이식은 숱이 진하고 남성다운 눈썹을 원하거나, 눈썹 상처로 인해 눈썹이 군데군데 나지 않아 고민인 남성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은 시술 중 하나다.

눈썹이식은 후두부의 모발을 눈썹에 옮겨 심는 방법으로, 이식하여 생착된 모발은 모주기에 따라서 평생 유지되는 영구적인 방법인 동시에 자신의 머리카락을 이용하기 때문에 색깔이나 모양까지 모두 본래 자신의 것처럼 자연스러워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눈썹이식은 수술 후 머리를 감으면 수술 받은 티가 나지 않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복귀가 바로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같은 시술법에 대해 아나모 헤어플란트의원(구 아름다운나라의원) 이영란 원장은 23일 “눈썹이식은 자신의 머리카락을 직접 이식하는 방법으로 환자 개개인의 얼굴형과 이미지에 맞는 눈썹 모양을 디자인해 이식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얼굴 이미지와 조화를 이룰 수 있어 젊은 여성들과 남성들 많이 선호한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이어 “눈썹이식은 눈썹과 가장 비슷한 형태의 모낭을 선별하고 피부결과 밀도, 방향 등을 세밀하게 맞춰 시술해야 하기 때문에 시술하는 의료진의 경력이나 노하우에 따라서 모양이나 만족도에서 심한 차이가 날 수 있어, 비용보다는 의료진의 경력이나 노하우가 풍부한지 따져보고 시술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눈썹이식은 자신의 모발을 이용하여 이식을 진행하기 때문에 현재 자신의 모발과 두피 상태를 고려한 후 이식을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 원장은 “눈썹이식은 자연스러운 눈썹을 가질 수 있게 하는 방법이긴 하지만, 모발을 이식한 것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눈썹이 자랄 수 있어 일주일에 한 번씩 잘라 다듬어 주는 등 시술 후에도 세심하게 관리를 잘 해주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