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소식]제천시·LH, 공공실버주택사업 업무협약 등
충북 제천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공공실버주택사업 업무 협약을 한다고 26일 밝혔다.
제천시와 LH는 27일 오후 2시 LH서울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공공실버주택 제천청전지구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한다.
이번 협약으로 제천시는 공공실버주택 제천청전지구 사업에 대해 터 제공, 토지 보상, 인허가 행정 지원, 입주자 선정 협의, 복지관 운영·관리 등의 업무를, LH는 주택과 복지관 건립, 주택 운영·관리, 입주자 선정 업무를 분담한다.
◇제천기적의도서관, 28일 보드게임의 날 운영
충북 제천기적의도서관(관장 강정아)은 오는 28일 그림책과 보드게임이 만나는 색다른 행사로 '도서관에서 펼쳐지는 보드게임의 날'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도서관 이용자는 이날 하루 동안 다양한 그림책과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다.
오전 10시에는 5~7세 유아를 대상으로 모자이크블록, 젠가, 너구리 게임 등이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박정섭 작가와 이범재 작가의 그림책 '도둑을 잡아라'와 '누구지?' 등 모두 20여 종의 보드게임이 토너먼트로 열려 최고의 보드게임 왕을 선정한다.
오후 5시에는 '6월의 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행사와 연계해 채인선 작가의 그림책 '김밥은 왜 김방이 되었을까?'의 다섯 마리 돼지 형제들의 손인형극이 펼쳐진다.
이어 '편식 예방'을 주제로 한 '김밥보드게임'이 도서관 책나라에서 진행된다.
◇여성친화도시 조성 시민 아이디어 공모
충북 제천시는 '여성이 감동하는 활기찬 제천'이라는 비전을 완성하고자 시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모두가 평등한 제천 ▲안전하고 편리한 제천 ▲여유로운 제천 ▲일하기 좋은 제천 ▲건강한 제천 ▲기타 여성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시책 등 6개 부문이다.
제출 서류는 신청서와 공모 제안서를 제천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는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율성, 계속성 등을 기준으로 종합심사 후 최우수 1명에게는 30만원, 우수 2명에게는 각 10만원, 장려 2명에게는 각 5만원의 시상금을 준다.
입상작 발표는 8월 중 개별 통보와 시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제천소방서 '구명의 대여방' 운영
충북 제천소방서(서장 이상민)는 다음 달부터 8월 말까지 일반시민과 피서객을 대상으로 구명의 무료 대여방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제천소방서는 지역주민과 피서객의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소방서 자체 구명의 215벌을 확보해 대상 제한 없이 1가족당 4벌 이내로 최장 7일까지 구명의 무료 대여 서비스를 한다.
구명의 대여 희망자는 제천소방서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해 신청하거나 직접 방문해 구명의 대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방문 신청 때는 구명의 착용법, 물놀이 사고예방수칙, 심폐소생술과 응급조치 등을 사전 교육받을 수 있다.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 취사·야영 등 집중단속
국립공원관리공단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는 여름철 주요 계곡에서의 불법행위를 집중단속한다고 26일 밝혔다.
집중단속 기간은 다음 달 1일부터 8월20일까지 51일간이다.
국립공원 특별사법경찰이 충북 제천시 송계계곡, 용하계곡, 선암계곡 등 주요 구간에서 상시 순찰을 한다.
집중단속 대상은 계곡 내 취사, 야영, 야생생물 포획, 흡연, 소음행위(음주소란)이며 적발되면 자연공원법에 따라 3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제천시의원, 도시재생사업 전담행정조직 확대해야
충북 제천시의회 양순경 의원은 26일 열린 254회 시의회 1차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 제천시가 추진하는 도시재생사업 전담 행정조직 확대를 주장했다.
양 의원은 도시재생사업의 효율적인 추진과 성과 도출을 위해 현재 '팀'(도시건축과 도시재생팀) 조직을 '사업본부' 또는 '과' 단위로 확대 개편할 것을 시에 주문했다.
이어 사업 재원 확보와 젠트리피케이션 등 사업 부작용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도 강조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