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잠 몰아 자도 피곤하다면 그냥 넘길 일 아냐"
![[서울=뉴시스] 수면 투자 (사진=예문아카이브 제공) 2022.06.07.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2/06/07/NISI20220607_0001014603_web.jpg?rnd=20220607141746)
[서울=뉴시스] 수면 투자 (사진=예문아카이브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수지 기자 =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피곤하다'는 말을 달고 사는 경우가 많다. 일하는 날도, 쉬는 날도, 주말에 잠을 몰아 자도 피곤하다. 수면 부족으로 인한 만성 피로는 신체 기능 저하를 알려주는 신호로, 절대 그냥 넘길 일이 아니다.
수면 개선의 필요성을 느끼고 올바른 수면법을 터득해 빨리 실천하면 할수록 장기적으로 그 효과가 커진다. 수면은 낮에 하는 활동의 생산성을 높이는 공격적 투자이며, 뇌의 능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건강 수명을 늘리고 질병을 예방해 의료비를 낮춰준다. 잠은 건강과 돈을 지키는 안정적인 투자이기도 하다.
이에 책 '수면 투자'(예문아카이브)는 마음, 뇌, 몸을 정돈하고 최고의 잠을 누리는 법을 소개한다.
일본 정신과 의사인 저자는 이 책에서는 밤에 어떻게 쉴까 고민하기보다 낮 동안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에 초점을 맞춘 수면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그러면서 수면법, 식사, 운동, 뇌 사용법 등 크게 4가지로 수면에 투자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수면의 양에만 초점을 맞춰 평일에 부족한 잠을 휴일에 몰아서 자는 식으로 문제를 해결하기보다는 피로해지지 않는 몸을 만들기 위해 수면에 투자하면서 생활 리듬을 정돈하는 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