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뉴시스 일자리대상]토스뱅크, 고용노동부 장관상…청년 채용 돋보여

등록 2023.02.24 15:09:5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뉴시스 주최 제5회 대한민국 일자리대상

토스뱅크, 지난해 청년 채용 134% 증가

지속적 투자·인력 채용으로 직원 수 급증

[서울=뉴시스] 조성우 기자 = 24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뉴시스 주최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일자리 대상에서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이사가 이정식 고용노동부장관으로부터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3.02.24. xconfind@newsis.com

[서울=뉴시스] 조성우 기자 = 24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뉴시스 주최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일자리 대상에서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이사가 이정식 고용노동부장관으로부터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3.02.2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가 24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일자리 대상'에서 종합대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았다.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는 "출범한 지 얼마 안된 토스뱅크에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지속적인 성장을 기반으로 양질의 고용을 창출하고 직원들이 행복한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은 토스뱅크는 지난해 청년(19~34세) 채용을 전년 대비 134% 늘리며 청년층에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데 기여했다. 코로나 팬데믹과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난해 청년 인력 111명을 신규 채용했다.

지속적인 투자와 인력 채용으로 전체 직원 수도 빠르게 늘고 있다. 토스뱅크는 2021년 1월 말 기준 전체 직원 수 80명에서 시작해 2021년 10월 실질적인 인터넷전문은행으로 영업을 시작했다. 지난해 1월 말에는 240명으로 총 직원 수가 늘었다.

빠른 성장과 함께 적극적인 채용으로 올해 1월 기준 전체 직원 수는 406명으로 급증했다. 전년 대비 전체 근로자 증가율은 지난해 기준 300%, 올해에는 169%이다.

아울러 전문연구요원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돼 이공계 우수 인력을 모집, 군 생활 대신 현업에서 연구 개발 역량을 키울 기회를 제공한다. 전문연구요원은 개발 및 데이터 관련 직군 전반에서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토스뱅크 임직원(정규직)과 같은 처우를 받는다. 급여, 인센티브 등 입사 패키지는 물론 복리후생 범위도 동일하게 제공된다.

채용인력에 대한 활동도 활발하다. 토스뱅크 최고기술책임자가 참여해 주요 대학을 대상으로 기술 세미나를, 삼성SW교육기관(SAFFY) 주관 채용 설명회를 시행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뉴시스 일자리 대상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속적인 투자와 인력 채용 확대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