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서구, 150억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지원 등
![[인천소식]서구, 150억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지원 등](https://img1.newsis.com/2024/07/23/NISI20240723_0001610181_web.jpg?rnd=20240723152651)
이 사업은 서구와 시중 9개 은행이 융자 협약을 체결하고, 융자 규모 150억원 범위에서 중소기업과 협약 은행 간 맺은 대출금리 중 연리 2.0~3.0%를 구에서 보전하는 사업이다.
융자 대상은 본사와 공장이 서구에 있고 ▲제조업 및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 ▲제조업 관련 지식기반 서비스업 ▲시내버스운송업 ▲택시운송업 ▲자동차정비업 ▲건설업 ▲전기공사업 ▲정보통신공사업 ▲소방설비공사업에 해당하는 중소기업이다. 자연재해나 사회재난으로 피해를 본 재해기업도 신청할 수 있다.
지원 신청은 '중소기업 맞춤형 원스톱지원서비스(BizOK)'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구청 홈페이지 내 새소식 또는 기업지원과 부서자료실에서 확인하거나 서구청 기업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 서구, 외국어 통·번역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인천 서구는 해외 판로 개척과 수출 업무 추진 시 언어적 문제를 겪고 있는 지역 내 중소제조기업을 위해 '외국어 통·번역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외국어 전문인력이 부족한 중소제조기업을 대상으로 계약서, 제품 카탈로그, 기업 홍보물 등을 번역해주고 전시·박람회에서 해외 바이어 상담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중소제조기업이 외국어 통·번역 지원 서비스를 신청하면 심사 절차를 거친 뒤 전문 통·번역 수행업체에 의뢰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때 소요된 비용을 지원한다.
서구는 1월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지역 내 중소제조기업 30여곳을 대상으로 횟수 제한 없이 기업당 통·번역 비용 최대 50만원을 지원한다.
국세·지방세 체납 기업과 휴·폐업 기업은 이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중소기업 맞춤형 원스톱지원서비스(BizOK)'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구청 홈페이지 내 새소식 또는 기업지원과 부서자료실에서 확인하거나 서구청 기업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