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도시공사, ESG 평가서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구리도시공사 관계자들이 2년 연속 ESG 평가 우수기업 선정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구리도시공사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구리=뉴시스]이호진 기자 = 구리도시공사는 한국평가데이터의 ESG 평가에서 전국 지방공사 및 공단 최초로 2년 연속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ESG평가는 환경관점과 사회관점, 지배구조관점 등 3개 관점과 기업의 지속 가능성, 비재무적 리스크로 인한 기업가치 훼손 여부 등을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는 인증제도다.
공사는 환경부문에서 환경전담부서 운영, 목표별 모니터링 등 활성화 노력을 인정받아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E1을 획득했으며, 사회부문에서도 인권정책과 인권 리스크 관리 프로세스의 체계적 관리를 인정받아 S2등급을 받았다.
또 지배구조부문에서는 이사회 운영 내실화와 거너넌스 개선, 윤리규범 수립 등의 실적을 인정받아 G2등급을 획득했다.
구리도시공사 관계자는 “ESG 선도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실천 노력을 기울인 끝에 전국 지방공사와 공단 중 최초로 2년 연속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게 돼 기쁘다”며 “”ESG 경영을 더욱 고도화하면서 조직효율성 강화, 지역사회와의 생생 도모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